본문 바로가기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 인출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9-11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 쇼핑을 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입니다. 직접 충전할 수도 있고 상품을 구매하거나 구매 후기를 적으면 보상으로 적립이 되기도 하죠. 적립된 포인트는 다시 쇼핑할 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을 못 떠나게 하는 주요 장치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다른 곳보다 포인트 적립이 후해서 생활에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이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 시 적립된 포인트나 이벤트 포인트 등은 출금할 수 없으며 직접 충전한 포인트만 인출이 가능하죠.

 

참고로 네이버페이를 직접 충전을 해서 구매하면 사용 금액의 최대 2.5%를 적립해 주고 네이버통장 이용 시 최대 3%를 적립해 주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직접 충전해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개별 쇼핑몰마다 적립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방법

위에서 언급한대로 직접 충전한 포인트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출금할 수 없습니다.

 

  1. 네이버 앱에서 네이버페이를 실행합니다.(네이버페이 앱을 바로 실행하셔도 됩니다.)
    네이버페이


  2. 네이버페이에서 인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3. 인출할 충전포인트 옆에 있는 전액 신청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해 줍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4. 계좌 등록 버튼을 클릭해서 출금 계좌를 등록해 줍니다. 자동으로 가장 최근에 등록된 계좌가 표시되는데 없다면 계좌 추가를 클릭해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계좌 등록


  5. 금액과 계좌 확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계좌로 네이버페이가 환불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방법

계좌 등록만 되어 있다면 간단하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시 궁금증

1. 네이버페이 인출 최소 금액은 얼마?

  • 1,000원 이상부터 1원 단위로 출금 가능

2. 네이버페이 인출 수수료는 얼마?

  • 인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3. 인출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 정상 계좌라면 신청 즉시 인출됩니다.

4. 본인 명의 계좌가 없을 때는 어떻게?

  • 가족의 통장 사본과 가족관계증명서를 네이버페이 고객센터로 보내면 됩니다. 단, 가족관계증명서는 주민번호 뒷자리가 안 나오게 보내야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네이버페이 관련 팁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