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작업표시줄 마우스 우클릭 최근 항목 삭제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1-07-21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과 시작 메뉴에 있는 프로그램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최근 항목들이 표시됩니다. 최근에 작업한 내역이나 최근에 열람한 내역들이 고스란히 남아있기 때문에 내 흔적을 노출시키기게 되죠. 그래서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이런 문제들이 민감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는 정말 간단합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버튼만 누르면 되는데 아래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프로그램 최근 항목
작업표시줄 프로그램 최근 항목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최근 방문 내역이 뜹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에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뜨고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이전에 작업한 내역들이 뜨죠. 이는 시작 메뉴에 있는 아이콘도 마찬가지입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10 개인설정
윈도우10 개인설정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개인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바탕화면 좌측 하단 윈도우 아이콘 클릭> 설정 > 개인 설정으로도 동일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최근 항목 끄기
작업 표시줄 최근 항목 끄기

왼쪽 메뉴 중 1번 "시작"을 클릭하고 2번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를 "끔"으로 바꿔줍니다.

 

 

작업표시줄 프로그램 최근 항목 삭제
작업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

그러면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이전 사용 항목들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