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타임라인 기록 삭제 및 사용 중지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3-22

구글에 내가 다녀온 위치가 모두 기록되고 있다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기록되고 있는 내 정보들! 일기처럼 기록으로 사용한다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누군가에 의해 악의적으로 사용된다면 내 활동 반경을 알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위험한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나 사생활을 기록이 필요 없는 분들을 위해 구글 타임라인 기록 삭제 및 사용 중지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타임라인은 구글 지도를 기록이 통해 저장이 됩니다. 구글 계정으로 바로 들어갈 수도 있지만 구글 지도 앱을 통해야 조금 더 구체적인 기록 삭제가 가능하죠.

 

1. 구글 타임라인 기록 삭제 방법

  1. 구글 지도 앱을 실행해 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구글 지도


  2. 지도에서 저장됨 버튼을 눌러 줍니다.
    구글 타임라인


  3. 방문한 장소가 나오면 타임라인 탐색을 클릭합니다.
    구글 타임라인 탐색


  4. 내 타임라인 둘러보기에서 시작을 안 했다면 바로 설정 관리로 들어가시고 타임라인을 사용하고 있다면 더보기 버튼 클릭 후 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로 들어갑니다.
    구글 타임라인 삭제 방법


  5. 타임라인의 모든 기록을 제거하려면 모든 위치 기록 삭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타임라인 모든 위치 기록 삭제


  6. 특정 기간의 기록만 제거하려면 지정된 기간의 위치 기록 삭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타임라인 특정 날짜 삭제


  7. 위치 기록 자동 삭제를 클릭하면 설정된 기간에 맞춰 자동으로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타임라인 자동 삭제


2. 구글 타임라인 사용중지하기

구글 타임라인 기록을 아예 남기지 않으려면 아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타임라인 기록 사용 중지

  1. 위와 동일한 경로로 타임라인 설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2. 웹 및 앱 활동 켜짐을 클릭합니다.
  3. 웹 및 앱 활동에서 사용 중지 버튼을 누릅니다.
  4.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일시 정지를 클릭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계정에 저장되는 구글 타임라인 기록 삭제 및 사용 중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볼만한 글

2022.02.19 - [IT & 컴퓨터/인터넷] - 지메일(Gmail) 보내는 사람 이름 바꾸기

2022.02.14 - [IT & 컴퓨터/인터넷] - 당신이 찾고 있는 구글 성인 인증 우회 방법

2022.02.12 - [IT & 컴퓨터/인터넷] - 크롬 검색 Poshukach.com 완전 삭제 방법

2021.10.31 - [IT & 컴퓨터/모바일] - 영어 번역이 어려워? 모바일 크롬 구글 번역 기능 사용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