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유튜브 전체화면 상단바 없애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3-23

크롬에서 유튜브를 볼 때 전체 화면을 이용하면 갑자기 상단에 띠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끄려고 해도 끄는 버튼도 없고 전체 화면으로만 보면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짜증이 나죠. 전체 화면을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없는 이 문제는 크롬 초기화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유튜브 전체 화면 상단바 없애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F11을 눌러 전체화면을 끄고 유튜브 화면 내 전체화면 버튼을 이용
  • 크롬 끄고 다시 시작
  • 컴퓨터 재부팅
  • 크롬 초기화

F11이 전체화면 단축키입니다. 혹시나 F11이 잘못 눌러진 경우 전체화면에 상단바가 생길 수 있죠. 그러면 다시 F11을 누른 후 유튜브 화면 내에 있는 전체화면 버튼으로 화면을 키워 보세요.

 

그다음 크롬이나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보시고 안 되면 크롬 초기화를 사용해 보세요. 여기서는 크롬 초기화 방법으로 설명하다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전체화면 상단바 없애기

크롬에서 유튜브 전체화면을 실행하면 나오는 상단바입니다. 모두, 관련 콘텐츠 등등의 버튼들이 보이죠. 버튼을 클릭해도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크롬 설정

해결을 위해 크롬 더보기 버튼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재설정

설정에서 고급 버튼 클릭 후 재설정 및 정리하기를 클릭합니다.

 

크롬 설정 초기화 방법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클릭합니다.

 

크롬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를 클릭해서 크롬을 초기화시켜줍니다. 크롬을 초기화해도 북마크나 기록, 저장된 비밀번호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크롬 유튜브 전체화면 상단바 없애기

초기화 후 크롬을 다시 껐다가 켜면 위 화면처럼 유튜브 전체 화면을 켜도 상단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의외로 거슬리는 유튜브 전체 화면 상단바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볼만한 글

2022.03.05 - [IT & 컴퓨터/모바일] - 유튜브 앱 실행 안 됨, 무한로딩 해결 방법

2021.12.10 - [IT & 컴퓨터/모바일] - 유튜브 뮤직으로 기상 알람 설정하는 방법

2021.10.23 - [IT & 컴퓨터/모바일] - 유튜브 내 댓글 기록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2021.04.11 - [IT & 컴퓨터/모바일] - 유튜브 구독 취소 여러 개 한꺼번에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