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Z플립3 Z폴드3 액정 수리비 확인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4-15

액정이 파손이 났거나 스크래치가 심할 경우 교체를 해야 하는데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시죠? 접었다 펼수 있는 갤럭시 Z플립3, Z폴드3의 정확한 액정 수리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파손이 나면 부분 수리가 불가능하며 전면 교체로 진행되기 때문에 액정 교체비용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표현이겠습니다.

 

참고로 Z플립이나 Z폴드는 접었을 때 보이는 서브 액정이 있죠. 이것도 수리비용이 별도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확인하는 김에 갤럭시 Z플립 1~3, Z폴드 1~3 시리즈 모두 가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 액정 수리비 확인하기)

 

갤럭시 Z플립 Z폴드 액정수리비

오늘 날짜 기준으로 삼성전자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가격이며 추후에 재고와 정책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인하기 전에 액정 수리 비용의 종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표에 나오는 3가지 교체 방식입니다.

  • 액정 단품 수리는 순수하게 액정만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 액정 반납가는 파손된 불량 액정을 반납하고 새로 교체하는 가격입니다.
  • 액정 미반납가는 불량 액정을 반납하지 않고 교체하는 가격입니다.

액정 단품 수리의 경우 테스트 후에 결정됩니다. 정말 액정만 교체해도 문제가 없는지 확인 후에 교체하는 방식인데 떨어뜨려서 파손이 된 경우 단품 수리가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액정에 붙어있는 주변 부품들도 같이 교체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액정 미반납가는 일반인의 경우 파손된 액정을 가져가서 사용할 일도 없기 때문에 의미가 없는 가격이죠. 일반적으로는 액정 반납가 기준으로 액정 수리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Z플립3 액정 수리비

갤럭시 Z플립3의 메인 액정 수리비는 액정 반납가 기준으로 363,500원이며 Z플립3 톰브라운의 경우 463,500원입니다. 톰브라운 액정이 10만원 비싸네요.

 

위 가격표를 보면 KIT가 보이죠. KIT는 액정 교체 시 같이 교체해야 하는 필름 타입의 부품을 말합니다.

 

갤럭시 Z플립3을 접었을 때 보이는 서브 액정의 경우 액정 반납가 기준 수리 비용이 91,500원이네요. 톰브라운 모델은 116,000원으로 24,500원의 가격 차이가 납니다. SUB 액정의 경우 기존 액정 반납 없이 교체됩니다.

 

갤럭시 Z폴드3 액정 수리비

갤럭시 Z폴드3의 액정 수리비는 액정 반납가 기준으로 584,000원이며 톰브라운 모델의 경우 749,000원입니다. 액정이 큰만큼 교체 비용도 어마어마하네요. 보급형 스마트폰 새것을 한 대 사는 가격과 같습니다. 파손 날까 무서워서 제대로 사용하기도 힘들 것 같네요.

 

이하 버전들은 아래 가격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Z폴드2 액정 수리비
갤럭시 Z폴드 액정 수리비
갤럭시 Z플립 액정 수리비

이상으로 갤럭시 Z플립과 Z폴드 액정 수리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액정이 파손이 나서 교체하러 가실 때는 미리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액정의 재고가 있는지 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점마다 재고 차이가 있기 때문에 부품이 없는 경우 오래 기다리셔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위치 찾기

 

▼같이 보면 좋은 글

갤럭시 S10 S20 S21 S22 배터리 교체 비용 얼마일까?

자세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알아보기

갤럭시 충전 단자 불량 진단 및 교체 비용 확인

갤럭시 공장초기화 자세한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