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학교용 성경 구약 가로세로 낱말퍼즐입니다.(8x8)

엉클샘 발행일 : 2019-02-22

주일학교용 성경 구약 가로세로 낱말퍼즐입니다.(8x8)



성경 구약 위주의 가로세로 낱말퍼즐입니다. 창세기 단어가 좀 많습니다. 창세기 주제로 주일학교를 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열쇠


2.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 

5. 소의 작은 창자를 말함. 요리로 만들어 먹는 창자 부위죠.

7. 구약 시대의 왕후로 아하수에로 왕에게 간택되어 왕비가 되었습니다. 유대인들을 죽이려는 하만 총리의 계획을 삼촌 모르드개에게 전해 듣고 왕에게 고해 화를 면하게 했던 왕비입니다.

8. 전 세계를 한 바퀴도는 일.

10. 음악을 연주할 때 쓰는 기구를 이르는 말.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등이 있죠.

11. 이스라엘의 마지막 사사였던 사람으로 선지자와 제사장까지 겸한 사람이었습니다. 어머니 한나의 간절한 기도로 태어난 사람으로 어렸을 때부터 하나님께 드려져 엘리 제사장 밑에서 성장하였습니다.

12. 임무를 맡은 기간.

14. 인생을 살면서 좋은일과 나쁜일은 변화가 많아서 예측하기 힘들다는 사자성어. 새옹이라는 사람이 기르던 말이 달아나서 낙심하였는데 한 마리를 더 데리고 와서 기뻐하였다가, 아들이 그 말을 타다가 떨어져 다리가 부러져서 다시 낙담하였는데 오히려 그로인해 아들이 전쟁에 끌려가지 않아서 죽음을 면했다는 이야기에서나온 말입니다.

16. 가랑비보다도 가늘게 내리는 비

17. 밀가루와 버터로 만든 서양 간식. 애플00, 호두00 등등이 있죠.

18. 열왕기상에 나오는 신언자로  아합왕의 우상숭배에 대항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냈던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비가 내리지 않게 하고, 아합왕을 피해 숨어있었을 때 까마귀가 먹을 것을 날라주어 살았던 사람입니다.




세로열쇠


1. 아브라함의 손자이며 이삭의 아들. 리브가의 남편이며 요셉의 아버지입니다.

3. 화요일 다음날.

4. 아브라함이 사라의 종인 하갈에게서 나은 아들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아들이 아니었죠. 약속의 아들인 이삭이 태어나고 쫒겨나게 되었습니다.

6. 성경의 가장 첫번째 책으로 천지창조와 아담과 하와,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에 대해 씌여진 책입니다.

9. 병원에서 주사를 놓을 때 쓰는 기구

10. 악어의 몸에 있는 기생충을 잡어먹어 주는 새로 악어와 공생관계에 있는 새입니다.

12. 이사야가 예언했던 메시아의 이름으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는 뜻의 단어입니다.

13. 창세기에 나오는 그랄 왕으로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를 아바라함의 누이로 오인하고 취하려다가 하나님이 금지하셔서 그만둔 사람입니다. 그 후 아브라함과 평화 조약을 맺었죠.

15. 말을 못하는 어린 아이가 입속말로 옹알대는 일.

16. 구약의 가장 위대한 선지자로 예언서를 썼던 사람입니다. 예수님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태어날 것이라는 것을 예언했던 선지자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