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로세로 어류, 물고기 이름 낱말퍼즐(8x8)

엉클샘 발행일 : 2018-07-27

가로세로 퍼즐 여섯번째입니다.


● 퍼즐 종류: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 퍼즐 주제: 어류(물고기) 외


● 퍼즐 성격: 어류(물고기) 퀴즈용


● 퍼즐 수준: 어류 위주의 가로세로 퍼즐입니다. 대체로 쉬운 단어를 많이 써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포함된 어류 단어: 고등어, 갈치, 범고래, 고래상어, 민어, 민물장어, 물고기, 말미잘, 철갑상어, 망둥어 (총10개)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퍼즐


1. 중학교 다음에 가는 학교.

4. 조선 시대 때 음식점이나 술집에서 술을 팔던 여자를 이르던 말. 00! 여기 막거리 한 잔!

6. 애벌레가 나비로 변하기 전에 이것을 만들죠. 나중에 이것을 뚫고나와 나비가 됩니다.

7. 자신을 낳아주신 분. 아버지 말고.

9. 바다의 최고의 포식자로 상어보다 훨씬 무서운 고래입니다. 수컷의 몸 길이가 10미터 정도이며 검은색에 흰색 반점이 있는 이 고래는?

10. 군대 계급 중 일병 위, 병장 아래의 계급은?

11. 바다에 사는 생물로 원통 모양에 촉수가 여러개 달려있는 생물입니다. 촉수의 독으로 지나가는 물고기를 잡아먹죠.

13. 바닷물고기 중 하나로 다 자라면 1미터 가까이 됩니다. 맛이 좋아 회로도 먹고 차례상에 찜으로도 많이 올라가는 이 물고기는?

15. 딱딱한 등뼈를 가진 상어로 이 상어의 알은 샥스핀으로 고급음식에 속합니다.

17. 신라시대의 장군으로 바다를 재패했던 장군입니다. 청해진을 세우고 당나라와 일본의 무역을 주도했던 이 장군의 이름은?

18. 갯벌에 가면 이 물고기가 펄쩍펄쩍 뛰어다니죠. 속담 중에 '숭어가 뛰니 000도 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물고기의 이름은?




세로퍼즐


1. 등푸른 생선의 대표주자. 마트에 가면 자반으로 많이 파는 생선입니다. 이 생선은 무엇일까요?

2. 한 종교 단체의 우두머리를 이르는 말. 사이비 종교에 주로 있죠.

3. 바다에 사는 기다란 생선으로 은색 빛깔을 가진 1.5미터 정도의 얇은 생선입니다. 맛있지만 뼈를 발라먹기가 힘든 생선이죠. 

5. 교도소에서 모범이 되는 죄수를 일컫는 말.

6. 상어 종류 중 가장 큰 상어입니다. 몸 길이가 최대 18미터까지 자라며 엄청나게 크지만 성질이 온순해서 사람이 같이 수영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고래인지 상어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이 물고기는 무엇일까요?

8. 책의 앞부분에 간략하게 적혀있는 글로 책의 내용이나 목적 등을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12. 미인의 상이나 미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모습을 뜻합니다.

13. 민물에 사는 장어.

14. 바다나 민물에 사는 척추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어류를 우리말로?

15. 쇠로 된 동그랗고 울퉁불퉁한 무기로 적을 쳐 죽이는 데 사용된 무기죠.

16. 물고기를 잡을 때 쓰는 그물.











답안: 

 가로퍼즐

 1-고등학교, 4-주모, 6-고치, 7-어머니, 9-범고래, 10-상병, 11-말미잘, 13-민어, 15-철갑상어, 17-장보고, 18-망둥어

 1-고등어, 2-교주, 3-갈치, 5-모범수, 6-고래상어, 8-머리말, 12-미인상, 13-민물장어, 14-물고기, 15-철퇴, 16-어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