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24 관리자 센터에서 상품 무이자할부 설정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3-06

쇼핑몰 판매자라면 기본적으로 카드 무이자 할부 설정을 하시고 상품 판매를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무이자 설정은 쇼핑몰 기본 중의 기본인데 객단가가 저렴해도 대량 주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설정을 하시고 판매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더욱이 비싼 물건을 판매하신다면 카드 무이자 할부 설정은 필수로 하셔야 판매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러면 카페 24 관리자 센터에서 상품에 대한 무이자 할부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페24 관리자 센터에서 카드사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면 PG사에서 제공하는 카드사 할부 이벤트를 적용할 수 없다는 점을 알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PG사에서 제공하는 무이자 할부 이벤트는 직접 무이자 설정을 하지 않은 판매자들에게 자동으로 적용되는 것들이며 수수료도 없습니다. 그러나 직접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시는 경우 PG사의 카드 할부 이벤트는 적용되지 않으며 할부 수수료도 직접 내셔야 합니다. 잘 확인하시고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카페24 카드 무이자 할부 설정하기

카페24 프로모션 무이자할부
카페24 프로모션 무이자할부

1.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센터에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https://eclogin.cafe24.com/Shop/)

2. 관리자 모드 상단에 있는 1번 "프로모션"을 클릭하고 2번 "무이자 할부 관리", 3번 "무이자 할부 서비스 연장/변경"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3. 4번 "등록"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페24 프로모션 무이자할부 설정
카페24 카드 무이자 할부 설정

등록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1. "서비스 기간"에서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진행할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카드 종류"에서 원하는 카드만 골라서 무이자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할부 개월"에서 고객이 받을 카드 무이자 할부 기간을 최대 12개월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4. 설정을 마치시고 마지막에 나오는 "등록"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빨간색으로 박스친 곳을 보시면 개월 수마다 할부 수수료가 나옵니다. 기본 결제 수수료 3.5%에 여기 나오는 할부 수수료를 더해야 전체 무이자 할부 수수료가 나옵니다. 만약 고객이 무이자를 12개월 상품을 구매했다면 3.5%(기본 수수료)+11.2%(12개월 무이자 할부 수수료)=14.7%의 수수료가 나가는 겁니다. (위 무이자 할부 수수료표는 부가세 포함 금액입니다.)

 

 

카페24 무이자할부 수정 및 해제
무이자 설정 수정 및 해제

등록한 카드 무이자 설정은 목록화면에서 수정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1. "비사용으로" 버튼을 누르면 카드사 무이자 할부 이벤트가 바로 중지됩니다.

2. "무이자 재설정" 버튼을 누르면 무이자 설정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상품에 카드 무이자 할부 적용하기

카페24 무이자할부 적용하기
무이자 할부 적용하기

상품에 무이자 할부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무이자 할부 관리에서 1번 "무이자할부상품 설정"을 클릭합니다.

2번 "전체 상품 검색"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 목록이 나타납니다.

3번 "개별 상품 검색"으로 상품 별로 검색해서 원하는 상품만 무이자 할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무이자할부 설정
카페24 무이자 할부 설정

상품 검색을 하면 하단에 상품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1번에서 상품 체크를 한 후 2번 "무이자 할부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카페24 무이자할부 진행
무이자 할부 진행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시겠습니까라고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3. 상품 설명에 카드 무이자 할부 내용 표시하기

카페24 무이자할부 표시하기
카페24 무이자 할부 표시하기

이제 무이자 설정이 끝났으면 상품 목록과 상세 페이지에 무이자할부 정보를 표시해 주어야 합니다.

1번 "상품관리"로 들어갑니다.

2번  "상품표시관리" 클릭 후 3번 "상품정보표시 설정"을 눌러 줍니다.

4번 "메인 화면" 탭에서 5번 무이자할부 항목을 찾아서 "표시함"으로 설정해 줍니다.

맨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야 저장이 됩니다.

 

 

카페24 무이자할부 정보 표시하기
무이자 할부 정보 표시하기

메인화면 탭뿐만 아니라 "상품 목록"과 "상품 상세" 탭을 클릭하고 동일하게 무이자 할부 항목을 "표시함"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후 꼭 본인의 쇼핑몰을 확인해서 제대로 표시가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