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 광주 맛집 유주희 손만두 간단 리뷰

엉클샘 발행일 : 2020-07-14

경기도 광주에 손만두 집이 있습니다. 바로 유주희 손만두라고 오래된 만두집인데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유명한 맛집이죠. 유주희 만두집을 7~8여 년 전쯤 처음 안 후부터 가끔 만두가 땡길 때마다 가고 있었는데 아무 생각 없이 경기 광주 목현동을 지나가다가 문뜩 생각이 나서 들러봤습니다.

 

유주희 만두집이 만두국과 만두전골로 유명한데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더군요. 손만두라 마트에서 파는 만두와는 맛이 다르기도 하고 만두소가 담백하고 씹는 맛이 있어서 제 주변 아주머니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만두집 하면 유주희를 다 알고 계시는 게 신기했습니다.

 

 

유주희 손만두
유주희 손만두

경기 광주 이배재로(목현동)에 있는 유주희 즉석 손 만두국 칼국수 집입니다. 이름이 길지만 보통 유주희 손만두라고 부르죠. 간판을 보면 상당히 오랫동안 장사를 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주희 손만두
유주희 손만두

입구에 들어서면 멋지게 글씨가 적혀 있습니다.

 

 

유주희 손만두
유주희 손만두 매장 내부

매장 내부인데 평일 저녁 시간인데 사람이 별로 없네요. 코로나 여파인 듯합니다. 그리고 오래전에는 바닥에 앉는 매장이었는데 전부 식탁으로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유주희 손만두 간판
유주희 손만두

유주희 손만두 메뉴판입니다. 손만두국이 8천 원, 손칼국수가 8천 원, 만두전골이 9천 원입니다. 가격이 싸진 않습니다.

 

 

유주희 손만두 메뉴
유주희 손만두 메뉴

식탁 위에 있는 메뉴판입니다. 

 

 

유주희 손만두
유주희 손만두

만두국을 시켜서 먹어봤는데 커다란 손만두가 다섯 덩이가 있습니다. 가격 생각하면... 한 덩이에 1600원꼴.. 음... -_-;;;

 

 

유주희 손만두
유주희 손만두

그러나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 국물이 멸치 국물이라 시원하고 개운한 데 보기엔 별거 안 들어간 것 같지만 맛있습니다. 맛만 있으면 됐죠.ㅋ

 

 

만두소
만두소

만두소를 보면 알갱이들이 큼직하게 들어있습니다. 만두 맛이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시중에 파는 만두처럼 달고 짠 만두가 아니라 두부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담백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씹는 맛도 좋고 큼직해서 괜찮습니다.

 

 

김치
김치

만두와 칼국수집은 역시 김치가 맛있어야죠. 항아리에 담긴 김치가 맛있어 보이는데 실제로도 맛있습니다. -_-ㅋ

 

 

유주희 손만두 반찬
반찬

반찬은 조촐합니다. 진짜 별거 없긴 합니다만 만두집에는 만두가 메인이죠. 만두에 모든 정성을 다 쏟아붓나 봅니다. 리필바가 있어서 자유롭게 가져다가 드실 수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유주희 손만두를 갔다 왔는데 아이들은 크게 좋아하지 않더군요. 어른들만 잘 먹고 왔습니다. -_-;; 전골도 유명하던데 아직 한 번도 못 먹어 봤네요. 다음에는 전골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손만두가 땡기실 때는 경기 광주 유주희 만두 한 번 들러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