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편의점 탄소중립실천포인트 5600원 받은 후기, 지급 내역 확인하기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알고 계신가요? 환경보호를 위해 탄소 배출을 절감하기 위한 제도인데 지정된 편의점이나 카페, 마트 등에서 결제할 때 적립받게 됩니다. 종이영수증을 전자영수증으로 바꾸고 일회용 용기를 텀블러 사용으로 바꾸면 적립되는 방식인데 저는 GS편의점으로만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벌써 5,600원이나 지급받았습니다.
집 앞 GS편의점에 갈 때마다 GS페이 앱을 사용하는데 앱에서 전자영수증 발급으로 바꿨더니 매달 계좌로 입금이 되더군요. 5,600원은 2달 치 지급금인데 생각보다 꽤 많죠.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지급받은 후기
먼저 제 계좌로 입금된 금액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얼마 전 알림이 떠서 확인해 보니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들어와 있더군요.
지급계좌를 카카오뱅크로 해 놓았는데 10월에는 3,900원(9월 사용분), 11월에는 1,700원(10월 사용분)이 들어왔습니다.
어디에서 지급되었는지 궁금해서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마이페이지로 들어가 보세요.
월별로 실적 건수와 적립포인트 등이 나오는데 더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상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한 내역을 보니까 GS25에서만 적립이 되었네요. GS페이 앱으로 모바일영수증을 신청하고 결제할 때 계속 GS페이로 결제했더니 나도 모르게 포인트가 쌓여있었습니다.
GS편의점 모바일 영수증을 신청하면 건 당 100원씩 들어옵니다. 생각해 보니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긴 한 것 같네요.
GS외에도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한살림, 홈플러스 등에서 결제할 때도 모바일 전자영수증로만 바꾸면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도 가능한데 카페에서는 전자영수증으로는 포인트 지급이 안 되고 텀블러나 개인컵 등 다회용기를 이용해야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카페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가입하고 신청해 보세요.
마무리
사실 얼마나 들어오겠어라는 생각으로 가볍게 설정한 것인데 막상 적립금이 몇 천 원씩 들어오니 더 본격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공돈이 들어오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지급된 금액이 몇 백 원 수준이라면 안 하고 말지라는 생각이 들 텐데 몇 천 원씩 들어오니 돈 버는 만보기보다 훨씬 좋은 재테크 수단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은행에서 지급하는 이자보다 나은 것 같네요.
집 앞 메가커피도 자주 가는데 불편하긴 하지만 오늘부터 텀블러를 들고 다니면서 100원씩 적립을 받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