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수면양말 종류, 가격, 사이즈 알아보기
다이소 수면양말 종류 및 가격, 사이즈를 확인해 보세요. 겨울철에 날씨가 추워지면 발도 같이 시린 경우가 많죠. 특히 밤에 잘 때 발이 이불 밖에 나와 있으면 발이 시려서 잠이 깨는 일도 다반사로 일어납니다. 그때 수면양말 하나만 있으면 편안한 수면이 가능합니다.
다이소 매장마다 수면양말 가짓수가 다른데 한 층만 사용하는 중형 크기의 다이소 매장에서 물건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수면양말, 수면덧신이 있는데 알록달록하고 아기자기한 느낌들이 많습니다.
재밌는 것은 대부분 여성용 수면양말이었고 한 종류만 남성용이었죠. 남자들이 수면양말을 잘 신지 않나 봅니다.
여성용 수면양말 사이즈는 230~250mm입니다. 다른 것도 전부 확인해 보니 사이즈는 동일했습니다.
남성용은 위 제품 하나밖에 없었는데 사이즈는 250~270mm입니다. 제 신발 사이즈가 275mm인데 위에 것을 사서 신어보니 넉넉합니다. 발 크기 280mm까지 신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복슬복슬해서 따뜻할 것 같긴 한데 가격이 저렴한 만큼 내구성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가격은 1,000원, 1,500원, 2,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1,500원짜리는 위 왼쪽 양말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나머지는 천 원짜리 절반, 2천 원짜리 절반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천 원짜리와 2천 원짜리의 재질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천 원짜리는 두툼한 털 느낌인데 2천 원짜리는 고밀도 탁텔사로 만들어서 가볍고 따뜻하다고 하네요.
찾아보니 탁텔(Tactel)은 듀폰사에서 개발한 나일론 66 소재로 극세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기존 나일론보다 보온 효과가 좋고 내구성도 좋으며 재질이 부드럽고 물세탁이 잘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탁텔 재질 외에도 안쪽에 기모가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 양말과 비슷하네요.
아동 수면양말도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귀엽고 푹신해서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아동용은 7~9세 사용하라고 나오네요.
발목이 없는 덧신 형태의 수면양말도 있습니다. 수면덧신은 남녀공용이네요. 그런데 자다가 벗겨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머지 종류들은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 보세요.
발가락 수면양말도 하나 있네요.
지금까지 다이소 수면양말 종류와 가격, 사이즈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수면양말이 필요하신 분들은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이용해 보세요.
수면양말만 사용해도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면양말을 신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심장부위의 체온이 내려가서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족욕과 같은 원리인데 수면양말이라는 더 간단한 방법으로 꿀잠을 잘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도 갑자기 발이 시려서 수면양말을 사서 신고 잤는데 생각보다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발이 시려서 잠을 깨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고 잠도 잘 와서 평소보다 더 잘 잔 것 같습니다. 집에서 발이 시리다면 겨울 필수템 수면양말을 하나 장만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