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해서 현금화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2-13

컬쳐랜드에서 구매한 문화상품권을 환불해서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때 모바일 핀번호나 지류(종이 상품권)로 구매하죠. 구매한 후에는 컬쳐랜드 사이트에서 핀번호를 입력 후 컬쳐캐쉬로 전환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갑자기 상품권이 필요가 없어졌을 때나 사용하기에 애매한 금액이 남은 경우 환불하는 것이 깔끔하죠.

 

일반 지류 상품권 같은 경우 환불해주는 어플이나 매장이 따로 있습니다. 어플은 상품권 매입 관련 어플이 많으니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하시면 되고 매장은 '상품권 매입'이라고 네이버 지도에 치면 근처 매장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핀번호를 입력해서 컬쳐캐쉬로 전환한 경우 컬쳐랜드에서 자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컬쳐캐쉬 충전은 앱으로도 가능하지만 환불은 모바일이나 앱에서는 불가능하고 PC 사이트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고객센터
컬쳐랜드 고객센터

1. 컬쳐랜드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 줍니다.

2. 그다음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컬쳐랜드 환불 신청
컬쳐랜드 환불 신청

3. 고객센터로 들어가면 '환불신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컬쳐랜드 자동환불 일반환불
컬쳐랜드 자동환불 일반환불

4. 환불 종류에는 '자동 환불'과 '일반 환불'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사서 컬쳐캐쉬로 충전한 경우 '자동 환불'로 진행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합니다. (일반 환불로 진행하면 수수료는 똑같고 기간만 오래 걸리게 됩니다.)

일반 환불은 신용카드나 휴대폰, 계좌이체로 컬쳐캐쉬를 충전한 경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결제한 달에 환불 신청을 하면 수수료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10~15일 정도 소요됩니다.

 

구분 자동 환불 일반 환불
환불 기간 신청한 다음날 오후 6시 이후(주말 공휴일 제외) 신청 후 10~15일 소요
수수료 5천원 미만 시 500원 차감
5천원 이상 시 10% 차감
사용안한 컬쳐캐쉬 10% 차감
사용한 컬쳐캐쉬 500원 차감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로 충전한 경우 당월 취소 시 100% 환불, 결제한 달이 지나면 수수료 부과)
환불 제한 금액 월 100만원 한도 월 100만원 한도

 

 

컬쳐랜드 자동 환불
컬쳐캐쉬 자동 환불

5. 자동환불을 신청화면에서 '환불 요청금액, 휴대폰 번호, 환불 계좌, 약관 동의 체크'를 모두 작성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6. 그러면 영업일 기준(주말, 공휴일 제외) 1일 후에 신청한 계좌로 환불 처리가 완료됩니다.

 

2020/05/20 - [IT & 컴퓨터/모바일] - 컬쳐랜드 상품권 지마켓 스마일 캐시 전환 방법

2020/10/31 - [IT & 컴퓨터/모바일] - 다 쓴 문화상품권 재사용 방법 (핀 번호 공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