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rl 단축 사이트 han.gl (비회원 통계 사용 가능)

엉클샘 발행일 : 2021-01-06

인터넷 주소를 줄여주는 url 단축 사이트 han.gl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원래 가장 유명한 url 단축 사이트는 비틀리(bitly.com)인데 비틀리도 좋지만 개인이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은 사이트는 바로 han.gl 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주소 han.gl(한글)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국 사이트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외부 링크를 표시할 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주소가 너무 길면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보기가 지저분해서 미관을 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url 단축 사이트를 찾아보다가 han.gl 사이트가 비회원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통계도 확인할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아서 소개차 가져와 봤습니다.

 

url 단축 사이트

han.gl url 단축 사이트
han.gl url 단축 사이트

han.gl로 들어가면 메인에 바로 주소 입력창이 나옵니다. 모바일도 화면은 동일하며 1번에 긴 주소를 입력하고 2번 url 단축 버튼을 눌러 주면 바로 줄여진 주소가 생성됩니다.

 

 

han.gl url 단축 사이트
han.gl url 단축 사이트

팝업창이 뜨면서 단축 url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소 복사, QR코드, 방문 통계 주소가 나옵니다.

 

  • 단축 주소: https://han.gl/2t0cz
  • 단축 주소 qr코드: https://han.gl/2t0cz/qr
  • 단축 주소 방문 통계: https://han.gl/2t0cz/+

단축 주소는 바로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고 단축 주소 QR코드는 주소 뒤에 /qr만 붙이면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문 통계는 주소 뒤에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회원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비회원도 통계 확인을 할 수 있어서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han.gl 바로가기

 

유의사항

  • 무료 사용자는 url 500개까지 생성가능.
  • 무료 사용자는 월 2,000 클릭까지만 허용.

han.gl은 무료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양이 다른 url 단축 사이트보다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용으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끔 악당들이 han.gl 단축 주소로 스팸 문자를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의심이 된다면 절대 클릭하시면 안 됩니다. 스팸 문자는 원래의 주소를 가리기 위해 단축 주소를 사용하게 되는데 단축 주소 뒤에 /+를 붙여보면 통계 화면에서 원래 사이트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추가로 네이버단축 주소 사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URL 단축 기능 사용 방법: naver.m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