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10 컴퓨터 바탕화면 바꾸기

엉클샘 발행일 : 2018-12-24

Windows10 컴퓨터 바탕화면 바꾸기


아직도 윈도우 기본형으로 바탕화면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매일 똑같은 파란색 윈도우 바탕화면...이제는 지겨운 바탕화면을 손쉽게, 혹은 바꾸고 싶을 때마다 바꾸면서 기분 전환을 해 봅시다. 알면 정말 간단한 컴퓨터 바탕화면 바꾸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버전입니다.



1. 마우스 오른쪽 키로 다이렉트로 바탕화면 바꾸기

바탕화면 배경 설정

바꾸고 싶은 이미지가 있으신 경우 이미지 파일 위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시고 "바탕 화면 배경으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배경화면이 설정됩니다. 참 쉽죠.



윈도우 바탕화면 설정

버튼 한 번으로 바탕화면이 변경되었습니다. 정말정말 쉬운 방법이라 더 이상 수정할 필요가 없으시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서 바탕화면 바꾸기(마우스 오른쪽 버튼)

윈도우 개인 설정

바탕화면 빈 곳에 아무곳에 마우스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시면 맨 아래 "개인설정"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바탕화면을 수정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3. "개인 설정" 경로로 찾아들어가 바탕화면 바꾸기

윈도우 설정

윈도우 화면 왼쪽 아래에 보시면 윈도우로고가 보이십니다. 클릭을 하시면 톱니바퀴처럼 보이는 설정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하세요.



윈도우 개인 설정

윈도우 설정화면이 뜨는데 그 중에서 "개인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배경 설정

그러면 배경화면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배경화면들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시며 이미지나 사진이 싫으신 분들은 단일색상으로도 배경화면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설정

맞춤 선택에서 이미지를 다양하게 배치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채우기"를 선택하시면 알아서 모니터 화면에 맞춰서 이미지를 채워줍니다. 1번에서 설명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다이렉트로 바꾸기"로 바탕화면을 바꾸시면 "채우기"로 설정이 맞춰집니다. 이 설정이 가장 보기가 좋습니다. 나머지 설정도 한 번씩 눌러보시고 가장 좋은 이미지로 설정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