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페이 지문 등록하고 지문 센서 제스처 사용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1-06-23

삼성페이는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실물 카드를 앱에 등록하고 스마트폰 자체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삼성 페이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인데 아직까지 사용하고 계시지 않으신 분들은 사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실물 카드가 필요 없기 때문에 지갑이 필요 없고 아주 편리합니다.

 

삼성페이 카드 등록 후 사용할 때 비밀번호나 패턴을 입력하게 되는데 더 간편하게 지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페이 결제 화면에서 바로 지문 인식만 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절차가 더욱 간소해집니다.

 

삼성페이 메뉴
삼성페이 메뉴

1. 삼성페이 메인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삼성페이 설정
삼성페이 설정

2. 메뉴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삼성페이 지문 켜기
삼성페이 지문 켜기

3. 설정 생체 인식 부분에서 지문을 켜주세요.

4. 그다음 비밀번호 화면이 나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삼성페이 생체 데이터 약관
삼성페이 생체 데이터 약관

5. 등록된 생체 데이터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의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삼성페이 지문 등록
삼성페이 지문 등록

6. '지문으로 인증하세요' 메시지가 뜨면 지문을 인식기에 접촉해 줍니다. 그러면 삼성페이 지문 등록이 완료되고 이제부터 결제할 때 바로 지문으로 락을 해제하고 바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지문 센서 제스처 사용
삼성페이 지문 센서 제스처 사용

7. 추가로 지문 센서 제스처 사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 센서 제스처를 '사용 중'으로 켜주고 밑에 'Samsung Pay 열기'를 활성화해 주세요.

등록해 놓으면 손가락으로 지문 인식기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려주면 삼성페이가 바로 켜지게 됩니다. 홈 화면에서만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