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결제 비밀번호 3회 오류 시 해결방법 (리워드, 등급 유지)
삼성페이는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할 때 비밀번호나 지문 등을 이용해서 사용합니다. 그러나 가끔 지문 인식이 잘 안 될 때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게 되는데 오랫동안 지문만 사용하던 분들은 비밀번호를 틀리기 십상입니다. 결제 비밀번호가 6자리라 보통 4자리인 비밀번호와 다르기 때문에 더욱 틀리기 쉽죠.
삼성페이는 결제 비밀번호를 3번 틀리면 등록된 결제 수단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등록한 카드가 삭제되기 때문에 새로 등록을 해 주어야 하죠. 그런데 문제는 앱까지 잠긴다는 점! 잠긴 앱을 열려면 잊어버린 비밀번호가 필요한 이상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잠긴 앱 비밀번호를 20번 틀리면 앱이 초기화가 되고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 결제 비밀번호 3번 오류 시 등록한 카드 자동 삭제되고 새로 등록해야 함.
- 카드 삭제 후 앱도 잠기는데 비밀번호를 알아야 해제 가능.
- 앱 비밀번호 20번 오류 시 멤버십 카드 삭제, 교통카드 삭제, 삼성 리워즈 삭제됨.
이럴 때 사용하는 삼성 리워드와 등급을 유지하면서 삼성 페이에 카드를 새로 등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3. 애플리케이션에서 Samsung Pay를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알파벳 순으로 찾으시거나 화면 상단 검색창으로 찾으시면 편합니다.
4. 삼성 페이 설정 화면에서 저장공간을 클릭합니다.
5. 마지막으로 데이터 삭제 버튼을 눌러 주면 삼성 페이에서 사용했던 데이터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데이터 삭제까지 마쳤다면 삼성페이 앱을 다시 실행하고 새로 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삼성 리워드와 등급은 그대로 유지된 상태로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