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포토 앱을 이용해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식물 검색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1-07-25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좋아져서 앱을 이용해서 꽃 이름이나 식물 이름을 바로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찍어서 바로 검색을 할 수도 있고 찍은 사진을 이용해서 꽃이나 식물 이름을 찾을 수도 있죠.

국내에 있는 꽃 검색 어플 중 가장 유명한 게 다음 앱 꽃 검색 기능과 네이버 그린닷 렌즈입니다. 둘 다 꽃 사진을 바로 찍어서 검색 결과를 볼 수도 있고 내 앨범에서 사진을 가지고 꽃 이름을 찾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죠. 다음 앱이나 네이버 앱으로 꽃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꽃검색 앱 추천: 무료 꽃이름 찾기 어플 TOP3

화창한 봄이 다가왔습니다. 남부지방부터 점점 벚꽃이 피고 있는 중인데요, 봄 나들이 갈 때 필수인 꽃검색 앱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꽃이 보이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바로 꽃이름 찾기가

lifenourish.tistory.com

 

구글 포토 앱은 카메라로 찍어서 검색하는 것이 아니고 앨범에 있는 사진을 가지고 스캔해서 검색하는 방식입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와 다른 점은 구글 포토는 구글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는 점이죠. 구글이 검색에 최적화된 만큼 검색 결과도 다른 사이트보다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구글 포토
구글 포토

1. 꽃 검색을 위해 구글 포토 앱을 실행해 줍니다.

 

 

꽃 사진 선택
꽃 사진 선택

2. 앨범에서 꽃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구글 꽃 검색
구글 꽃 검색

3. 사진에서 화면 하단에 있는 렌즈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사진을 스캔합니다.

 

 

구글 꽃 검색
구글 꽃 검색

4. 사진으로 꽃 검색한 결과는 하단에 표시되는데 화면을 올려보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첫 번째 검색 결과가 정확한 것 같지는 않네요. 세 번째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구글 포토 꽃 검색
구글 포토 꽃 검색

5. 세 번째 결과인 길뚝개꽃속이 정확한 결과인 것 같네요. 어쨌든 결과 목록에 있었으니 찾기는 찾았습니다.

 

 

구글 포토 꽃 이름 찾기
구글 포토 꽃 이름 찾기

6. 이번에는 무궁화 사진을 가지고 꽃 이름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꽃 검색
구글 꽃 검색

7. 이번에는 무궁화라고 정확하게 나오네요.

 

 

구글 식물 검색
구글 식물 검색

8. 하는 김에 식물도 검색해 봤습니다. 산세비에리아라고 나와서 잘못 나온 줄 알았는데 원래 영어 발음이 이거였네요. 산세베리아로 알고 있었는데 처음 알았습니다. 어쨌든 식물 검색 결과도 잘 나오네요.

 

네이버 렌즈는 네이버의 검색 결과가 나오고 다음 꽃 검색 앱은 다음의 검색 결과가 나오며, 구글 포토 앱으로는 구글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모두 비슷하겠지만 구글 검색 결과를 원하신다면 구글 포토로 꽃 이름 찾기를 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5.13 - [IT & 컴퓨터/모바일] -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꽃 검색, 식물 이름 찾기

2020.03.27 - [IT & 컴퓨터/모바일] - 다음 앱 꽃 검색으로 꽃 이름 찾기

2020.08.30 - [IT & 컴퓨터/모바일] -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 찍어서 번역하기(네이버 스마트렌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