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FastClip 클립보드로 복사한 내용 100개까지 확인 가능

엉클샘 발행일 : 2021-09-22

클립보드는 복사한 내용을 임시로 저장하는 공간입니다. 클립보드에 저장된 내용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재부팅하면 사라지는 정보라서 휘발성이죠. 그리고 저장할 수 있는 용량(개수)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래전에 복사한 것들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클립보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 그중 가장 간편한 것이 FastClip이라는 앱이죠. 클립보드를 확인하는 일이 많지는 않지만 복사나 붙여 넣기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FastClip 앱
FastClip 앱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FastClip 앱을 설치해 줍니다.

 

 

FastClip 앱
FastClip 알림 허용

FastClip 앱을 실행하고 알림 허용을 해줍니다.

 

 

FastClip
FastClip

첫 화면을 보면 복사한 내용은 클립보드에 100개까지 저장이 가능하다고 나오며 저장된 내용을 서버로 전송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른 사이트의 설명을 보니까 한국분이 만드신 앱 같더군요.

 

 

FastClip 글자 복사
글자 복사

사용법은 간단한데 FastClip 앱 설치 후 아무 글자나 복사하시면 복사한 내용이 바로 FastClip 앱에 등록이 됩니다.

 

 

FastClip 앱
FastClip 앱

FastClip 앱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등록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지통 버튼과 복사 버튼이 별도로 있어서 쉽게 삭제 및 내용 복사가 가능하죠. 복사만 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클립보드를 확인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FastClip 이미지 복사
FastClip 이미지 복사

이미지를 복사해 보았습니다.

 

 

FastClip 링크 복사
FastClip 링크 복사

이미지는 URL에 링크 형태로 저장이 되네요. 클릭하면 이미지를 웹 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간단한 클립보드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FastClip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2021.09.26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스마트폰 복사 붙여넣기할 때 클립보드 활용하기 및 삭제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