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돈 주기 편하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1-10-13

카카오 뱅크에는 다른 은행 계좌로 자동 이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들이나 부모님, 혹은 다른 사람에게 주기적으로 돈을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편리한 자동이체를 사용해 보세요. 매달 신경 쓸 필요 없이 알아서 통장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덜 받고 좋습니다.

 

유의하실 점이 있는데 카카오뱅크 자동이체는 당행(카카오 뱅크에서 카카오 뱅크로) 입금과 타행(카카오 뱅크에서 다른 은행으로) 입금 조건이 조금 다릅니다. 이 부분은 제일 하단에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설정을 위해 카카오뱅크 메인 화면에서 금액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거래 내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카카오뱅크 관리
카카오뱅크 관리

거래내역 화면에서 관리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관리에 보시면 "자동이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자동이체 약관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자동이체 신청 화면에서 출금 계좌, 입금 은행, 계좌 번호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서 자동이체 주기와 금액을 설정해 줍니다.

자동이체 시작일과 종료일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한데 종료일 지정 안 함을 선택하면 해지 전까지 무기한으로 설정됩니다.

그리고 당행(카카오 뱅크에서 카카오 뱅크로) 자동이체는 매일, 매주, 매월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지만 타행 자동이체는 월 단위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방법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방법

자동이체 신청 확인 메시지가 뜨면 "예" 버튼을 눌러 주고 다음 화면에서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카카오뱅크 자동 이체 설정
카카오뱅크 자동 이체 설정

그러면 자동이체 설정이 완료되고 설정한 주기로 금액이 송금됩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유의사항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유의사항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조건표입니다.

같은 카카오뱅크로 자동이체는 매일, 매주, 매월 단위 설정이 가능하고 공휴일도 상관없이 송금이 되며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그러나 다른 은행으로 자동 이체하는 경우 월 단위 설정만 가능하며, 공휴일에는 자동이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수료는 한시적으로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잘 확인하시고 카카오 뱅크 자동이체로 편리하게 용돈을 송금해 보세요. 그리고 참고로 자동이체를 해지하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2021.10.27 - [금융 정보] - 카카오뱅크 등록된 자동이체 해지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