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섯번째 성경 주제 가로세로 낱말퍼즐입니다.(8x8)

엉클샘 발행일 : 2018-08-09

가로세로 퍼즐 열번째입니다.


● 퍼즐 종류: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 퍼즐 주제: 성경에 나오는 단어(인물, 지명)


● 퍼즐 성격: 교회 주일 퀴즈 용 가로세로 퍼즐입니다.


● 퍼즐 수준: 중고생 수준의 단어들입니다.


※포함된 성경 단어: 그리심산, 그리스도, 모리아, 나사로, 베드로, 에노스, 스가랴, 가롯유다, 유대인, 가이사, 사무엘, 요엘, 도마, 마르다, 디도 (총15개)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퍼즐


1. 신명기 27장에 나오는 축복을 하기 위한 산으로 이곳에서 시므온, 레위, 유다, 잇사갈, 요셉, 베냐민 지파가 이곳에 섰고, 르우벤, 갓, 아셀, 스불론, 단, 납달리 지파는 저주를 선포하는 산인 에발 산에 섰습니다. 이 산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3. 삼 껍질에서 뽑아낸 실로 만든 천.

5. 아브라함이 이삭을 하나님께 제물로 드리려고 했던 산.

8. 마리아와 마르다의 오빠로 죽은지 4일만에 예수님께서 살리신 사람.

9. 18세기 이탈리아에서 고안된 놀이로 패를 인접해 세워놓고 하나를 쓰러트리면 연달아 쓰러지는 놀이.

10. 구약의 선지자이며 베뢰갸의 아들로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으로 올라 가실 것을 예언했던 사람입니다. 구약 38번째 전서를 쓴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14. 마가복음 12장에서 예수님께서 세금을 내는 문제에 대해 말씀하실 때 "000의 것은 000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라고 하셨죠.  이 사람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16. 바울과 사역 여행을 하며 고락을 같이 하였던 사람으로 바울이 그레데 섬에 있는 이 사람에게 보낸 서신서도 있죠.

18. 구약의 선택받은 족속. 이스라엘 백성을 이르는 말.

19. 베다니에 살던 마리아의 언니이자 나사로의 누나

20. 구약의 선지자 중 한 명으로 브두엘의 아들. 구약 29번째 전서로 메뚜기 떼로 인한 재해가 하나님의 심판인 것을 말하며 회개를 권장하는 글이 담긴 예언서를 쓴 사람입니다.





 



세로퍼즐


1. "기름 부음을 받은 자"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로 예수님을 부르는 칭호였습니다. 왕, 구세주라는 뜻.

2. 아기를 임신한 여자를 이르는 말.

4. 예수님의 열두제자 중 한 명으로 '반석'이라는 뜻이 있죠. 예수님의 예언대로 예수님이 잡혀가셨을 때 예수님을 세 번 부인했던 제자입니다. 

6. 붕장어의 일본말로 횟감으로 많이 쓰이는 기다란 생선이죠. 

7. 아담의 손자이자 셋의 아들. 이 사람을 낳은 때에 비로소 사람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죠.

11. 은전 30에 예수님을 팔았던 예수님의 제자.

12. 살아온 햇수. 일년이 지날수록 이것을 먹는다고 하죠.

13. 뽕나무 열매

14. 구약에서 아벨을 돌로 죽인 아담의 첫째아들.

15. 이스라엘의 마지막 사사였던 사람으로 선지자와 제사장을 모두 겸했던 사람입니다. 사울과 다윗에게 기름을 부었던 제사장으로 어머니 한나에게서 태어나 헌신되어져서 엘리 제사장 밑에서 자랐던 사람입니다.

17. 예수님의 열두제자 중 한 사람으로 의심이 많았던 제자죠. 요한복음 20장에 나오는 사람으로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소리를 듣고 직접 보고 만져보지 않으면 못 믿겠다고 한 사람이죠.










답안: 

 가로퍼즐

 1-그리심산, 3-삼베, 5-모리아, 8-나사로, 9-도미노, 10-스가랴, 14-가이사, 16-디도, 18-유대인, 19-마르다, 20-요엘

 세로퍼즐

 1-그리스도, 2-산모, 4-베드로, 6-아나고, 7-에노스, 11-가롯유다, 12-나이, 13-오디, 14-가인, 15-사무엘, 17-도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