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내 댓글 기록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1-10-23

재밌는 유튜브 영상이나 좋아하는 유튜버가 생기면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재밌어도 특별히 댓글을 달지는 않지만 많이 다시는 분들은 하루에도 수십 개의 댓글을 다시는 분들도 있죠. 그런데 사실 유튜브 댓글도 하나의 재미 요소라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쩔 때는 영상보다 다른 사람들의 댓글 반응이 더 궁금할 때도 있죠.

 

그러나 내가 적은 댓글이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꼭 삭제하는 것이 좋죠. 아무리 온라인상이지만 불필요한 분쟁은 소송과 같은 안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는 댓글이나 쓸데없이 댓글, 잘못적은 댓글 등 삭제하고 싶은 유튜브 댓글이 있을 때 아래 방법으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로필
유튜브 프로필

1. 먼저 유튜브 프로필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유튜브 내 데이터
유튜브 내 데이터

2. 프로필 메뉴에서 "YouTube의 내 데이터"를 클릭해 줍니다.

 

 

유튜브 내 댓글
유튜브 내 댓글

3. 유튜브 내 데이터에 있는 "내 YouTube 대시보드"에 보면 "댓글 n개"라고 보이실 겁니다. 댓글이 안 보이시면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유튜브 내 댓글
유튜브 댓글

4. 여기서 댓글을 그대로 클릭하면 시청기록으로 넘어갑니다. 물론 시청 기록에서 영상으로 들어가서 내 댓글을 일일히 찾을 수도 있지만 정말 번거로운 일이죠. 그래서 아래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위 시청 기록은 제가 본 게 아니고 제 딸이 본 것입니다. -_-;;)

 

 

유튜브 내 댓글
유튜브 댓글

5. 댓글 버튼을 2초간 누르면 "인터넷에서 열기" 버튼이 나옵니다.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로 적용된 것이 연결이 될텐데 "링크 복사"를 클릭해서 크롬으로 열어도 됩니다.

 

 

유튜브 내 댓글 삭제
유튜브 댓글 삭제

6. 그러면 "내 YouTube(유튜브) 댓글" 목록들이 아래에 나옵니다. 내가 적은 글과 영상 제목이 나오는데 오른쪽 X 표시를 클릭해서 내 유튜브 댓글들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 댓글은 삭제해서 불필요한 분쟁을 피하시고 깔끔하게 유튜브를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