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새로운 브러쉬 적용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19-01-06

포토샵 브러쉬 적용하는 방법


포토샵 브러쉬를 새로 다운받았는데 적용을 못 하고 계신가요? 새로 받은 브러쉬는 알맞은 경로에 넣어 주거나 포토샵에서 브러쉬를 불러와야 제대로 설치가 됩니다.


새로운브러쉬적용

첫번째 방법은 포토샵 브러쉬가 들어있는 폴더를 찾아 새로운 브러쉬를 집어 넣는 것입니다. 사용하는 브러쉬가 많지 않을 때는 이 방법이 관리하기도 편합니다만 브러쉬가 많을 경우 자주쓰는 브러쉬들은 따로 폴더에 넣는 것이 나으실 겁니다.


위 브러쉬 폴더 경로를 보시면 내 PC > 로컬 디스크 (C:) > Program Files > Adobe >Adobe Photoshop CC 2015 > Presets > Brushes 로 나와있습니다. C드라이브에 있는 프로그램파일 폴더에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된 경로로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만약 포토샵을 설치하실 때 다른 드라이브나 혹은 다른 이름으로 폴더를 만들어서 설치하셨다면 Adobe Photoshop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를 먼저 찾으세요. 그 다음 Presets > Brushes 폴더를 찾으시면 됩니다.


새로운 브러쉬를 Brushes 폴더에 복사해 넣으시고 포토샵을 껐다가 다시 키시면 브러쉬가 적용이 되어 있으실 겁니다.



새로운브러쉬적용

새로운 브러쉬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포토샵에서 브러쉬를 선택하시고 1번부터 순서대로 눌러서 찾아가시면 맨 마지막에 새로운 브러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브러쉬를 적용하는 두 번째 방법은 포토샵 내에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새로운브러쉬적용

브러쉬를 선택하시고 번호 순서대로 누르시면 "Load Brushes"가 나옵니다. 클릭하시고 브러쉬를 다운받은 경로로 찾아들어가셔서 불러오시면 끝이 납니다. 만약 다운받은 브러쉬가 많다면 별도의 브러쉬 폴더를 만들어 놓고 위 방법으로 불러오시면 편리하실 겁니다. 그러나 브러쉬 종류가 적다면 그냥 첫번째 방법처럼 포토샵에 원래 있는 브러쉬 폴더에 넣어놓고 쓰는 것이 더 편하실 겁니다.



새로운브러쉬적용

추가로 Load Brushes 밑에 보시면 Replace Brushes가 있는데 이것은 브러쉬 세트를 바꿔버리는 것입니다. Load Brushes를 실행하면 기존에 있던 브러쉬들에 새 브러쉬들이 추가되는데, Replace Brushes를 실행하면 기존에 있던 브러쉬들이 사라지고 새 브러쉬들만 남게 됩니다. 필요하신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포토샵 브러쉬 다운로드 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2020/04/07 - [디자인 정보/포토샵 브러쉬 자료] - 추천 무료 포토샵 브러쉬 사이트 16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