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뮤직으로 기상 알람 설정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1-12-10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유튜브 뮤직의 노래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을까? 유튜브 뮤직으로 기상 알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노래나 음악들이 있지만 그 수가 제한적이어서 내가 듣고 싶은 노래를 알람으로 설정하려면 외부에서 mp3 파일을 만들어서 집어넣어야 하죠. 그러나 유튜브 뮤직으로 알람을 설정하면 유튜브의 모든 음원을 매일 마음대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조건이 있는데 노래 알람을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어야 하고, 구글 시계 앱을 설치해야하며,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회원이어야 가능합니다.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은 안타깝게도 아이폰에서는 안 되고 유튜브 프리미엄 전용 서비스이기 때문에 프리미엄 회원분들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유튜브 뮤직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으로는 다른 음원 사이트에 없는 유튜브 영상의 음악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차별점이 있죠. 찾아보시면 싸게 가입하는 방법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참에 가입하시는 것도 좋으실 겁니다.

 

구글 시계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 시계 앱을 설치해 줍니다.

구글 시계 알람 설정

구글 시계를 실행하고 "알람" 클릭 후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구글 시계 알람 설정

기상 시간을 먼저 설정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구글 시계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알람이 "기본값(Morning Glory)"로 되어 있는데 클릭하면 "YouTube Music(프리미엄 회원 전용)" 버튼이 나옵니다.

구글 시계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화면이 나오면 최근 재생 목록에서 선택하실 수 있고 검색 버튼을 눌러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시계 유튜브 뮤직 알람 설정

유튜브 뮤직에 있는 Shape of You가 알람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유튜브 뮤직으로 기상 알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스트리밍 음원을 가지고 알람으로 설정할 수 있는 게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그 외 유튜브 음원을 mp3로 다운받는 방법과 아이폰 아람 설정은 아래 내용들을 확인해 보세요.

 

클립다운(Clip Down) 유튜브 트위치 동영상 다운로드 및 음원 추출 사용법

요즘 핫한 클립다운(Clip Down)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죠. 무료로 유튜브나 트위치, 아프리카 TV 등의 동영상들을 다운로드하거나 동영상의 음원들만 추출할 수 있는데 PC 윈도우나 안드로이드 스마

lifenourish.tistory.com

 

아이폰 알람 설정 방법 및 알람 소리 바꾸기

학교나 직장을 다닌다면 평일에는 알람을 매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침에 정해진 시간에 정확히 일어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기 때문이죠. 그래서 매일매일 알람 소리로 하루를 시작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