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디즈니 플러스 자막 검은색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디즈니 플러스 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자막 때문에 불만이 많으실 겁니다. 자막이 검은색 배경 위에 흰색 글씨가 나오는데 이 자막 배경 때문에 화면을 가리는 일이 자주 있기 때문이죠. 볼 때마다 거슬리는데 별도의 설정이 없으니 불편하기만 합니다.
이 문제는 디즈니 앱 말고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에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 자세한 갤럭시 디즈니 플러스 자막 검은색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접근성으로 들어갑니다.
접근성에서 청각 보조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구글 자막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 자막에서 자막 스타일을 보면 검은색 바탕에 흰색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이 디즈니 플러스와 동일한 설정입니다. 여기서 자막 스타일을 클릭하고 맞춤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위 기본 옵션 화면에서 디즈니 플러스 자막 글자 크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맞춤 설정을 클릭하면 기본 옵션 밑에 추가 설정 옵션들이 표시됩니다. 추가 옵션에서 배경 색상을 선택하고 설정 안함을 선택하면 자막 검은색 배경이 사라집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변경된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옵션에서 자막 글자 색상과 텍스트 투명도, 윤곽선 형식 등을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완료 후 다시 디즈니 플러스 영상을 보시면 설정한 그대로 자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자막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