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유토렌트(uTorrent) 사용법 자세히 알아보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1-28

토렌트 플랫폼인 유토렌트는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모바일 유토렌트(uTorrent)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PC 유토렌트 다운로드는 여기를 확인해 보세요. ▶PC 유토렌트 설치 방법

 

프로그램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앱으로 올라와 있기 때문에 설치하시면 PC와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앱 설치 후 토렌트 파일만 받아서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죠. 그러나 구체적인 사용법을 모르시면 스마트폰이 엄청나게 느려지거나 엄청난 배터리 소모 때문에 고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유토렌트(uTorrent) 사용법

 

모바일 유토렌트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로 아이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모바일 유토렌트 다운로드

모바일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들어가 유토렌트(utorrent)를 설치해 줍니다.

모바일 유토렌트 엑세스 허용

프로그램의 내 기기 엑세스 허용을 모두 해 주세요.

 

모바일 유토렌트 사용법

유토렌트 앱이 설치되면 Running이라고 표시되면서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작동하게 됩니다. 뒤로 가기로 앱을 꺼도 작동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토렌트를 사용하려면 배터리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하죠. (하단에 백그라운드 작동 없이 나가는 방법 있음)

 

모바일 유토렌트 사용 방법

이제 토렌트 사이트로 들어가서 torrent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파일 열기를 클릭하고 연결 프로그램을 uTorrent로 지정해 줍니다.

 

모바일 유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그러면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위치는?

모바일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 유토렌트 다운로드 위치

갤럭시에서 내 파일 > 다운로드로 들어가시면 동영상과 torrent 파일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다운받은 파일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갤러리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위치를 SD 카드로 변경하기

다운로드 위치를 내장 메모리에서 외장 메모리 SD 카드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유토렌트 폴더 위치 변경

메뉴 버튼 클릭 후 Default Download Folder - CHANGE를 클릭합니다.

 

모바일 유토렌트 파일 SD카드로 변경

Shared Storage를 클릭하고 Removable App Storage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폴더 변경

OK 버튼을 누르면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내용은 Removable App Storage에 저장된 파일은 앱 삭제 시 같이 삭제가 되지만 Shared Storage에 저장된 파일은 앱을 지워도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뜻 같습니다.

 

다운로드 진행 중 파일 삭제 방법

다운로드가 진행 중인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유토렌트 파일 삭제

다운로드가 진행 중인 파일을 1초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상단에 일시정지 버튼과 휴지통 버튼이 표시됩니다. 휴지통 버튼을 눌러 삭제하시면 되는데 And downloaded files에 체크하시면 토렌트 파일뿐만 아니라 다운로드된 동영상 파일도 같이 삭제가 됩니다.

 

토렌트 백그라운드 작동없이 나가기

모바일 유토렌트 나가기

모바일 유토렌트를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지 않게 완전히 나가는 방법입니다. 메뉴 버튼 클릭 후 Exit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다시 EXIT ANYWAY를 클릭하시면 나가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