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앱 구독 취소 방법, 결제 안 되게 막아보자

엉클샘 발행일 : 2022-02-07

아이폰에서 어느 날 갑자기 나도 모르는 앱 결제 메시지가 왔다? 그렇다면 체험판 앱을 사용하다가 체험 기간이 끝나서 결제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버튼 한 번 잘못 누르면 정기 구독으로 등록이 되는데 결제가 되기 전에 빨리 처리를 해야 합니다. 자세한 아이폰 앱 구독 취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앱 구독 취소 방법

  1. 아이폰 앱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2. 앱 스토어에서 내 계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내 계정
  3. 내 계정에서 구독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앱 구독
  4. 구독 중인 항목에 앱이 등록되어 있을 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아이폰 앱 구독 중인 항목
  5. 제일 밑에 있는 구독 취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앱 구독 취소 방법
  6.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더이상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앱 구독 취소

 

구독 취소를 해도 앱이 결제된 기간동안은 그대로 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해외 앱을 특히 주의하세요. 자주 사용하던 무료 앱이라도 버튼을 잘못 눌러 체험판을 허용하면 정기 구독으로 등록되어 결제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위 My Scanner 앱도 잘 안 읽어보고 버튼을 누르는 바람에 이렇게 되었네요. 이미 결제가 진행된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추가로 결제가 진행되지 않도록 늦기 전에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1.11.18 - [IT & 컴퓨터/모바일] - 아이폰 앱 스토어 결제 수단 카드 등록 방법

2021.07.31 - [IT & 컴퓨터/프로그램] - 아이폰 앱 스토어 가려진 구입 항목 해제, 삭제 목록 복구하기

2020.09.27 - [IT & 컴퓨터/모바일] - 아이폰 앱 스토어 구입 목록 확인 및 삭제(숨기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