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방법 및 재설치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2-09

인터넷이 자꾸 엣지(Edge) 브라우저로 열려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으신가요? 엣지 브라우저는 윈도우의 '앱 및 기능'이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는 삭제가 안 되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삭제를 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방법 및 재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삭제 시 주의하실 점은 삭제는 가능하나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윈도우에 박아버렸기 때문에 엣지를 삭제하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 될 수 있으며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삭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경로만 알려드리는 것이며 삭제 후 일어나는 일은 책임지지 않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인터넷이 엣지 브라우저로 열리는 것이 짜증 나서 삭제하려고 하신다면 기본 앱 변경을 통해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기본 앱 웹 브라우저 크롬으로 변경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방법

  1. 내 PC 폴더를 열고 C드라이브로 들어갑니다.
    C드라이브


  2. C드라이브에서 사용자로 들어갑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방법


  3. 사용자 폴더에서 내 계정 폴더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폴더


  4. 폴더의 보기 탭을 클릭하고 '숨긴 항목'에 체크해서 숨겨진 폴더를 표시해 줍니다. 그다음 AppData 폴더로 들어가 줍니다.
    숨김 파일 보기


  5. AppData 폴더에서 Local 폴더로 들어갑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폴더


  6. Packages 폴더로 들어갑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경로


  7.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폴더를 삭제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엣지 브라우저가 삭제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삭제 시 업데이트 문제와 프로그램 충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삭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엣지 웹사이트로 들어가서 윈도우 버전에 맞게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엣지 다운로드 사이트

사이트로 들어가서 EDG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윈도우11 다운로드

다운로드 화면으로 내려가면 윈도우11, 윈도우10 등 OS 버전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방법

다운로드 전에 설치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로 지정한 후 '수락 및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exe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MicrosoftEdgeSetup.exe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