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시계 초단위 표시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2-25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보면 날짜와 시계가 표시됩니다. 이 시계는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서 표시 방식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 초단위까지는 설정할 수 없죠. 초단위 표시를 하려면 레지스트리에 별도의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자세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시계 초단위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시계 초단위 표시 방법

  1. 윈도우 검색 버튼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 줍니다. (단축키 Win+R을 눌러 Regedit을 입력하셔도 됩니다.)
    윈도우10 레지스트리 편집기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로 들어갑니다. (이 경로를 폴더 주소창에 복사해 넣으셔도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이 안 되기 때문에 경로는 아래 텍스트 파일로 올려놓았습니다.)
    윈도우10 시계 초단위 표시 레지스트리 경로


  3. Advanced 오른쪽 빈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D)"를 생성해 줍니다.
    레지스트리 값 만들기


  4. 파일 이름을 "ShowSecondsinSystemClock"이라고 입력해 줍니다. (파일 이름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이름 바꾸기' 버튼이 있습니다.)
    ShowSecondsinSystemclock


  5. 값 데이터를 "1"로 입력하고 단위는 그대로 두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시계 초단위 표시 방법


  6.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해 줍니다.

  7. 그러면 이렇게 윈도우 시계가 초단위로 표시됩니다.
    윈도우10 시계 초

본 블로그는 마우스 우클릭 제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레지스트리 경로와 파일 값의 이름을 아래 메모장 파일로 올려놓습니다. 받아서 내용을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시간 초단위 표시 방법.txt
0.00MB

 

관련 글 더 보기

윈도우10 바탕화면 검은색에서 안 바뀜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1 코타나 Cortana 삭제 방법

윈도우10 마우스 우클릭 메뉴 왼쪽 오른쪽 변경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