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및 기간 확인

엉클샘 발행일 : 2022-03-13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잘못 구매했거나 중복 구매를 했다면 어떻게 환불을 해야 할까? 이모티콘 비용이 2,500원 정도라 큰돈은 아니지만 막상 다른 이모티콘을 구매하려고 생각하면 그 비용도 아까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모티콘 구매내역을 확인해 봐도 결제 취소나 환불 버튼이 없기 때문에 당장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죠. 이럴 때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이모티콘 환불 기간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은 이모티콘 단품 및 이모티콘 플러스도 동일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모티콘 결제 후 7일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며 구매 후 사용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구매한 이모티콘을 상대방에게 전송하거나 톡서랍에 백업한 경우 사용 이력으로 간주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은 고객센터 문의하기나 챗봇을 이용해야 합니다. 챗봇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는 것이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18:30분까지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문의하기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결제한 경우 GPA 17자리의 결제 번호가 필요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연결된 지메일을 확인하시면 결제 영수증 메일이 도착해 있을 겁니다. 메일에서 GPA 결제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이 안 왔다면 구글 결제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결제내역 확인하기

 

  1. 카카오톡 설정에서 전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설정


  2. 설정 제일 밑에 있는 '고객센터/도움말'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3. 고객센터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하기


  4. 문의하기 화면에서 또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고객센터


  5. 문의 종류를 이모티콘 환불로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신청하기


  6. 문의하기에서 상세 내용 입력, 구글 플레이스토어 GPA 결제 번호 입력, 이메일 입력, 개인정보 동의 후 문의 접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7.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면 카카오톡으로 접수 완료 메시지가 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접수


  8. 1:1문의 답변 내용은 카카오톡으로 도착합니다. 일요일 오후에 문의를 넣었는데 1시간 만에 답변이 왔습니다. 답변 내용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취소된다는 내용이 보입니다.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이내 결제 취소가 된다고 하니 주말 포함해서 최대 7일 이내에 환불이 완료되실 겁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기간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을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평일이시고 시간이 되신다면 챗봇으로 상담원과 실시간 대화로 접수를 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결제 취소 승인이나도 환불은 5일의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참고로 문의하기는 PC로 접수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하기

 

카카오톡 활용 팁 같이 보기

추가로 도움이 되는 카카오톡 활용 팁을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