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할 필요없다! 윈도우 캡쳐 프로그램!

엉클샘 발행일 : 2019-01-20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할 필요없다! 윈도우 캡쳐 프로그램!

 

아는 사람만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윈도우에 기본 탑재된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알아봅시다. 그 동안 화면 캡쳐를 위해 프로그램을 깔고 사용법을 익혀야 했지만 이제는 윈도우에 내장된 캡쳐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화면을 캡쳐해 봅시다.

 

 

윈도우 캡처 도구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보시면 돋보기 모양의 검색도구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타이핑을 해서 프로그램 및 파일을 찾을 수 있는데 여기에 "캡처 도구"라고 적어주세요. 띄어쓰기도 검색에 포함되니 띄어쓰기를 잘 해주세요. "캡처.."라는 글자만 쓰셔도 프로그램이 나올 겁니다. 

 

 

윈도우 캡처도구

참고로 윈도우 내장 캡처도구 여는 방법은 윈도우 버전 마다 방식이 다르니 위 표를 참고하세요.

 

 

새로 만들기

그러면 간단한 캡쳐도구 창이 뜹니다. 캡쳐를 하시려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화면 부분 캡처

그러면 화면이 뿌옇게 변하는데 마우스로 캡처할 영역을 지정하면 빨간색으로 영역이 지정됩니다. 마우스를 놓으면 캡쳐된 화면이 뜹니다.

 

 

윈도우 캡처 도구 사용법

캡쳐된 이미지가 뜨는데 이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 폴더에 저장하셔야 완료가 됩니다. 아니면 "복사"버튼을 눌러서 다른 프로그램으로 복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옆으로 주석펜, 형광펜, 지우개, 그림판 열기 버튼 등이 있어서 그림에 글자를 쓰거나 형광펜으로 칠을 해서 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복사해서 바로 그림판으로 열어서 간단한 작업도 가능합니다.

 

 

캡처 모드

그리고 "모드"를 통해서 다양한 형태의 캡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사각형 캡처이며, 위에서 한 캡쳐가 사각형 캡처입니다.

 

 

자유 캡처

그리고 "모드"에서 "자유형 캡처"로 캡처한 모습입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마우스를 그려서 이미지를 잘라낼 수 있습니다.

 

"창 캡처"는 인터넷이나 폴더, 프로그램 창 등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캡처"는 윈도우 바탕화면 크기 전체를 캡처합니다.

 

"지연" 버튼은 1~5초의 지연시간을 두고 캡처를 하는 것인데 전혀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캡처 도구 옵션

옵션에서는 크게 설정할 것 없이 그대로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캡처 프로그램 따로 다운받지 마시고 간단한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