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대체 무료 프로그램 리브레오피스 추천

엉클샘 발행일 : 2022-03-21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엑셀 대체 프로그램으로 리브레오피스를 추천드립니다. 리브레오피스는 개인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에서 작업하는 방식이 아닌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인터넷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유용한 문서 편집 프로그램들이 들어있죠. 대부분의 문서가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오피스가 없으면 업무나 작업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오피스는 유료 프로그램이라 부담스럽습니다.

 

특히나 오피스 프로그램을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매하기가 애매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리브레오피스입니다. 엑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뷰어, 편집, 저장이 가능합니다. 복잡한 수식이 필요하지 않은 라이트 유저라면 전혀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죠. 한국어도 지원하기 때문에 이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리브레오피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엑셀 대체 프로그램 리브레오피스 다운로드사이트

사이트로 접속해서 리브레오피스 최신버전을 클릭합니다.

 

리브레오피스 다운로드 사이트

리브레오피스의 현재 버전이 7.3.1이네요.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줍니다.

 

리브레오피스 설치 파일

msi로 된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리브레오피스 설치 방법

설치 마법사가 실행되면 계속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하시면 됩니다.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중간에 광고나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들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리브레오피스 아이콘

아이콘이 이렇게 생겼네요. 처음에는 빈 문서인 줄 알았습니다.

 

오피스 대체 프로그램 리브레오피스

리브레오피스를 실행하면 왼쪽에 문서 메뉴가 나옵니다. 아이콘을 보시면 대충 어떤 것인지 느낌이 오실 겁니다. Writer 문서가 워드이고 Calc 스프레드시트가 엑셀, Impress 프레젠테이션이 파워포인트 대체 프로그램입니다.

 

엑셀 대체 프로그램 리브레오피스

엑셀 대체 프로그램인 Calc 스프레드시트를 열어보니 엑셀과 사용 방식이 동일합니다. 문서 정리나 간단한 산술식만 사용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 딱인 프로그램이죠.

 

마이크로소프트 엑셀과 호환되기 때문에 엑셀 파일 뷰어로 사용하실 수도 있고 바로 편집도 가능합니다.

 

리브레오피스 저장할 수 있는 파일 형식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위 형식의 파일을 모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ods나 xlsx, xls, html, csv 등등의 형식으로 저장하 수 있는데 xlsx나 xls로 저장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프로그램으로도 열어서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리브레오피스 파일 저장

엑셀 대체 프로그램 리브레오피스로 만들어 본 엑셀 파일과 워드 파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유료라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프로그램이오니 급하게 필요한 경우나 가끔 사용하시는 경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구글 스프레드시트네이버 오피스 정도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07.27 - [IT & 컴퓨터/프로그램] - 엑셀 뷰어를 찾고 있다면?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편집도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