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앱 설치 없이

엉클샘 발행일 : 2022-03-22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용량이 너무 크다면? 사진을 인화할 것도 아닌데 용량이 너무 커서 문제라면 간단하게 크기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전송할 때, 어딘가에 제출할 때 고화질 사진 용량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앱 설치 없이 할 수 있는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입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 앱에서 용량을 줄일 사진을 하나 선택합니다.
    갤럭시 갤러리 앱


  2. 하단에 있는 사진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3. 우측 더보기 버튼 클릭 후 크기 변경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크기 변경


  4. 이미지 크기 변경 화면에서 원하는 크기의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제일 하단 원본 크기 픽셀을 확인하시고 얼마나 줄일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5. 사진 크기를 줄인 후 오른쪽 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원본에 덮어쓰기가 됩니다. 원본을 보존하려면 더보기 버튼 클릭 후 다른 파일로 저장을 눌러 주세요.
    갤럭시 사진 편집 저장 방법


  6. 사진 용량 줄이기가 완료된 사진에서 더보기 버튼 클릭 후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갤럭시 사진 상세 정보


  7. 그러면 수정된 사진의 용량과 가로세로 픽셀(px) 크기를 정확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본 대비 20%로 확 줄였더니 용량이 3.18mb에서 155.28kb로 줄었습니다.
    갤럭시 사진 용량 확인

사진 용량을 줄이고 싶다면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으로 앱 설치 없이 간단하게 수정해 보세요.

 

▼추가로 볼만한 글

2022.02.03 - [디자인 정보/디자인 자료실] - 이미지 용량 줄이기 가장 좋은 방법은?

2022.02.05 - [IT & 컴퓨터/프로그램] - 알씨로 사진 사이즈 변경 없이 일괄 이미지 용량 줄이기

2019.07.18 - [IT & 컴퓨터/프로그램] - 꿀뷰로 이미지 크기 변경 및 용량 줄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