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연 2% 이자 매일 받자
토스에는 파킹통장이 있는데 계좌를 만들기만 해도 연 2%의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적금 통장이 아닌 일반 입출금 통장이라 입출금이 자유로우며 최대 1억원까지 연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죠. 그리고 이자는 연 지급이 아닌 일 지급, 혹은 월 지급으로 받게 됩니다. 토스 파킹통장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토스 파킹통장 이자율: 1억원까지 연 2% 지급(1억 초과 시 초과 금액은 연 1% 지급)
- 이자 지급일: 매일 or 매월 세번째 토요일
이자는 매일 받을 수도 있고 달마다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자는 매일 받는 것이 이자에 대한 이자가 붙기 때문에(복리) 더 유리하죠. 단, 연 2%의 이자는 세전 금리이며 토스 통장과 모으기의 합산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참고로 파킹통장이라는 이름은 차를 주차장에 잠시 주차하는 것처럼 돈을 잠시 머물다가게 한다는 뜻으로 지었다고 하네요. 마치 돈이 스쳐 지나가는 월급통장 개념과 흡사합니다.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자세한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 방법입니다.
- 토스 앱에서 토스뱅크를 클릭합니다.
- 다음 버튼을 누르고 약관에 동의해 줍니다. (중간에 선택 약관이 하나 있는데 체크 안 하셔도 됩니다.)
- 내 이름과 연락처, 직업 등 개인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 토스뱅크 계좌 비밀번호를 등록해 줍니다.
- 신분증 촬영하기를 눌러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카메라로 찍어 줍니다. (카메라 화면이 나오면 직사각형 라인에 신분증을 맞추고 초점을 맞춰주시면 자동으로 번호가 입력됩니다.)
- 토스에 이미 연결된 다른 은행 계좌가 있다면 동의하고 자동 인증을 시작합니다. (토스에 타행 계좌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면 밑에 있는 직접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인증을 진행합니다.)
- 인증할 계좌를 선택하고 내 계좌로 1원 받기를 클릭하면 내 계좌로 1원이 입금됩니다.
- 입금자명이 "토스000" 형태로 숫자 3자리가 입력됩니다. 숫자만 화면에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 바로 토스 카드 만들기로 넘어가는데 필수가 아닙니다. 왼쪽 위에 있는 뒤로가기를 눌러 카드가 필요 없어요를 클릭하면 토스뱅크 카드 없이 계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파킹통장 실제 이자 확인
토스 파킹통장 실제 이자는 하루에 얼마나 들어왔을까? 테스트로 10만원을 넣어 보았는데 다음날 정확히 연 2%의 이자인 5원이 들어왔습니다.
10만원에 연 2%의 이자면 1년에 2,000원을 받게 되죠. 일 지급이니까 2,000원을 365일로 나누면 하루에 5.4원 정도가 나옵니다. 소수점 이하 금액을 제외하고 5원이 나오는 것이 맞네요. (소수점 이하도 돈이긴 한데..)
어쨌든 토스 파킹통장에 조금만 넣어도 이자가 바로바로 나오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확실히 눈에 보여야 체감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돈이라도 매일 들어오는 것이 보이면 모으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금리 입출금 통장이 필요하다면 토스 파킹통장 하나 만들어서 사용해 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4.06 - [금융 정보] - 토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2022.03.15 - [IT & 컴퓨터/모바일] - 토스(Toss) 비밀번호 변경 방법
2022.02.05 - [금융 정보] - 토스 숨은 내 계좌 찾기 이용 방법, 몰랐던 계좌가 이렇게 많았나?
2022.01.30 - [IT & 컴퓨터/모바일] - 토스(Toss)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스마트폰에서 바로 전송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