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Yoast SEO 패널 사이드바에서 아래로 옮기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4-18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은 대부분 Yoast SEO 플러그인을 이용하실 겁니다. 저도 이 플러그인을 이용하는데 어느 날 하단에 있던 이 패널이 마우스로 이동이 되는 것을 알고 사이드바로 이동시켜 보았습니다. 그리고 불편해서 다시 하단으로 옮기려고 하는데 이동이 안 되더군요. 워드프레스 Yoast 패널을 사이드바에서 하단으로 옮기는 데는 꼬박 하루가 걸렸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방법이 없었는데 결국에는 직접 알아 내었습니다. 문제는 하단에 패널이 하나도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아무 패널이나 하나라도 있었으면 쉽게 이동이 될 텐데 아무것도 없어서 이동이 안 되었던 것이죠. 사이드바에 있는 패널을 어떻게 아래로 옮기는지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Yoast SEO 사이드바 아래로 옮기기

사이드로 옮겨진 Yoast SEO 패널은 너무 작아서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위 아래로 이동은 되는데 다시 하단으로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글쓰기 설정

워드프레스 글쓰기에서 더보기 버튼 클릭 후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정의 필드

패널 설정에서 "사용자 정의 필드"를 켜고 "활성화 & 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 새로고침을 하면 작성된 내용이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Yoast SEO 사이드바 아래로

그러면 하단에 사용자 정의 필드가 생성되는데 이제 Yoast SEO 패널을 마우스로 끌어서 그 아래 이동시켜 줍니다.

 

워드프레스 환경설정

Yoast SEO 패널이 하단에 옮겨졌습니다. 이제 다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사용자 정의 필드를 꺼주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정의 필드

패널로 들어가서 사용자 정의 필드를 끄고 "비활성화 & 새로고침"을 다시 눌러 주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Yoast SEO 사이드바 패널을 하단으로 옮기고 싶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제가 고통받은 내용이라 저와 같은 헤매고 계신 분들이 계실까 봐 해결책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