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스 착오 송금 시 반환 받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5-03

토스뱅크로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잘못 송금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계좌번호 송금의 경우 착오가 거의 일어나지 않지만 연락처 송금을 하는 경우에 착오 송금이 많이 일어납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토스 착오 송금 시 반환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의하실 점은 토스를 통해 잘못 송금한 경우에만 토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돈을 돌려줄 마음이 없다면 어쩔 수 없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토스 착오 송금 반환 방법

반환을 위해서는 토스 고객센터와 직접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채팅 상담이나 전화 상담 모두 가능하며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토스 앱에서 전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토스뱅크 메뉴


  2. 전체 메뉴에서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토스 고객센터


  3. 고객센터에서 "잘못 송금했어요"를 클릭합니다.
    토스 착오 송금 반환


  4. "모르는 사람에게 잘못 송금했어요"를 클릭합니다.
    토스 잘못 송금 반환


  5. 내용을 모두 확인 후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눌러 줍니다.
    토스 접수 동의


  6. 착오 송금한 내역을 선택합니다.
    토스 착오 송금 계좌 선택


  7. 채팅으로 도움받기와 전화로 도움받기 중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화로 도움받기를 클릭하면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토스 뱅크 고객센터


  8. 채팅으로 도움받기를 실행하면 토스뱅크 사용 문의 > 토스뱅크 이용 문의 > 상담원 연결로 들어가서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토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토스 착오 송금 반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위 방식은 토스 상담원이 돈을 받은 상대에게 돈을 반환하라고 권유하는 것입니다. 강제로 출금해서 돌려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방이 안 준다고 하면 돌려받기 힘들 수 있습니다.

 

만약 토스 고객센터에서도 방법이 없을 때는 착오송금반환서비스 사이트에서 반환 신청을 별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착오송금 반환 지원정보시스템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