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착오 송금 시 반환 받는 방법
토스뱅크로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잘못 송금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계좌번호 송금의 경우 착오가 거의 일어나지 않지만 연락처 송금을 하는 경우에 착오 송금이 많이 일어납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토스 착오 송금 시 반환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의하실 점은 토스를 통해 잘못 송금한 경우에만 토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돈을 돌려줄 마음이 없다면 어쩔 수 없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토스 착오 송금 반환 방법
반환을 위해서는 토스 고객센터와 직접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채팅 상담이나 전화 상담 모두 가능하며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토스 앱에서 전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전체 메뉴에서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 고객센터에서 "잘못 송금했어요"를 클릭합니다.
- "모르는 사람에게 잘못 송금했어요"를 클릭합니다.
- 내용을 모두 확인 후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눌러 줍니다.
- 착오 송금한 내역을 선택합니다.
- 채팅으로 도움받기와 전화로 도움받기 중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화로 도움받기를 클릭하면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 채팅으로 도움받기를 실행하면 토스뱅크 사용 문의 > 토스뱅크 이용 문의 > 상담원 연결로 들어가서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토스 착오 송금 반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위 방식은 토스 상담원이 돈을 받은 상대에게 돈을 반환하라고 권유하는 것입니다. 강제로 출금해서 돌려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방이 안 준다고 하면 돌려받기 힘들 수 있습니다.
만약 토스 고객센터에서도 방법이 없을 때는 착오송금반환서비스 사이트에서 반환 신청을 별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