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결제연기 신청 방법
현대카드에는 결제연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결제연기는 이번 달 결제해야 할 금액을 2~3개월 뒤로 연기해 주는 서비스죠. 개월 수는 본인이 결정할 수 있는데 연기한 기간 동안 이자만 내다가 마지막 달에는 이자와 원금을 함께 내는 방식입니다. 마치 대출의 만기일시상환 방식과 비슷한 구조죠.
그런데 현대카드 결제연기 신청을 하면 이자는 얼마나 될까? 리볼빙이나 할부 전환보다 이자가 저렴해야 장점이 있을텐데 실제로 계산해본 결과 결코 이자가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아래 설명에서 정확한 이자 계산 내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결제연기 신청 방법
현대카드 앱에서 결제연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PC에서는 화면 상단 메뉴 중 "My Account > 이용대금 결제 > 결제 연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아래 경로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앱 실행 후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용대금 결제 항목에서 결제연기를 클릭합니다.
결제연기를 신청할 항목을 선택하고 개월 수를 지정합니다.(2, 3개월 중 선택) 그다음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신청 금액에 대한 이자와 납부 일정이 나옵니다. 이자 확인 후 본인 인증을 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결제연기가 완료됩니다.
위 금액을 토대로 계산을 해 보았습니다. 원금 384,558원을 3개월로 결제 연기 신청하면 한 달 이자가 5.559원이 나옵니다. 첫 두 달은 이자만 내고 마지막 세 달째는 남은 이자와 원금을 결제하는 방식이죠.
계산해본 결과 결제연기 이자는 약 월 1.45%가 나옵니다. 연 금리가 아니라 월 금리인 점을 주목하세요. 연 금리로 환산하면 약 17.4%의 이자율입니다.
- 원금: 384,558원
- 연기 개월 수: 3개월
- 월 이자: 약 1.45%
- 연 이자: 약 17.4%
제 개인에 국한된 이자율이며 개인 신용에 따라 이자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어마어마한 이자율이죠. 아무리 2~3개월 단발성이라지만 너무한 금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웬만큼 급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