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중복 파일 제거 프로그램 추천: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

엉클샘 발행일 : 2022-08-08

요즘은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아무 때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나 PC 컴퓨터, 외장하드에는 어디서 찍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사진들이 한가득 쌓여있는 경우가 많죠.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 있던 사진들을 정리하지 않고 그대로 PC로 저장해 놓았는데 자세히 보면 같은 장소에서 비슷한 포즈로 찍은 사진들이 많이 들어있더군요. 정리를 하려고 해도 이 많은 사진들을 언제 다 찾고 분류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중복 파일 제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중복 파일이나 사진을 검사하고 찾아주면서 동시에 제거까지 한번에 가능한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름이 바로 PassFab사에서 나온 Duplicate File Deleter입니다.

 

PassFab사는 2010년에 설립된 암호 복구 도구 개발회사로 윈도우 암호복구 및 스마트폰 잠금 해제, 파일 암호 복구 등등의 암호 복구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PassFab사에서 만든 프로그램들은 벌써 전 세계 20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2천만 명이 넘기 때문에 신뢰성이 보장된 업체입니다.

 

오늘은 PassFab의 많은 프로그램들 중 Duplicate File Deleter라는 중복 파일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과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무료로 체험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테스트해 보실 수 있습니다.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 설치 방법

Duplicate File Deleter는 파일과 사진 중복 검사 및 제거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서 프로그램을 받아 주세요.

 

PassFab 중복 파일 삭제기 설치 바로가기

 

사이트 접속 후 자세한 설치 방법은 아래 절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PassFab 중복 파일 삭제기 체험판을 클릭합니다.
    passfab 중복파일 삭제기


  2. 설치 언어는 위치 기반으로 한국어로 자동 설정됩니다. (전세계 16개국 언어로 설정 가능)
    설치 언어


  3. 사용권 계약에 동의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권 계약 동의


  4. 프로그램은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 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설치 폴더를 변경하시려면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다른 폴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폴더 확인


  5.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 실행에 체크하고 종료 버튼을 누르면 창이 닫힌 후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 설치 완료


Duplicate File Deleter 사용 방법

이제 설치된 중복 파일 제거기를 이용해서 파일과 사진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복 파일 스캔하기

  1.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가 실행되면 +버튼을 클릭해 폴더를 추가합니다.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


  2. 폴더 찾아보기에서 검사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드라이브를 통째로 검사할 수도 있습니다.
    폴더 지정


  3. 중복 파일을 검사할 폴더는 여러 개 지정이 가능합니다. +버튼으로 폴더를 추가하고 폴더 위 x버튼을 눌러 등록된 폴더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폴더 추가 삭제


  4. 드라이브 선택 후 중복 파일 스캔 버튼을 눌러 줍니다.
    증복 파일 스캔


  5. 스캔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결과가 표시됩니다. 제 드라이브에 예전에 일하던 곳에서 사용했던 고용량 사진 파일들이 많이 보이네요. 동일한 사진이 다른 폴더에 2~3개씩 중복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진 파일뿐만 아니라 문서 파일, 압축 파일, 시스템 파일 등 중복된 것이 있으면 모두 검색이 됩니다.)
    중복 파일 검사


  6. 하나하나 체크해서 삭제도 가능하지만 편리한 자동 선택 기능을 사용하면 빠른 삭제가 가능합니다. 자동 선택을 클릭하면 파일 1개를 남겨 놓고 나머지 중복 파일들을 모두 선택해 줍니다. 제거 버튼을 누르면 나머지 파일들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중복 사진 제거
    제거를 하면 바로 삭제되지 않고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필요하면 다시 휴지통에서 복구하실 수 있죠. 단, 휴지통 용량이 꽉 차있거나 삭제할 파일의 용량이 휴지통 용량을 넘어서면 바로 삭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사한 사진 스캔하기

다음으로 유사한 사진 스캔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 PC로 백업해 놓은 폴더를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더를 지정하고 유사한 사진 스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사한 사진 스캔


  2. 검색 결과를 보니 비슷한 사진들이 많네요. 똑같아 보이지만 같은 장소에서 같은 각도로 여러 장 찍은 사진들입니다. 미리보기로 사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리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중복 사진 찾기


  3. 사진을 정리하려면 모두 선택을 클릭해서 사진 선택합니다.
    중복 사진 삭제


  4. 남길 사진만 선택 해제한 후 제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중복 사진 삭제


  5. 제거된 사진은 휴지통으로 이동하는데 USB나 외장하드에 있는 파일의 경우 영구 삭제가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복 사진 제거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의 더 자세한 가이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 윈도우 10/11에서 중복 파일 제거 및 중복 사진 정리하는 좋은 방법

이 글에서는 윈도우 중복 파일 제거 및 윈도우 중복 사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www.passfab.kr

 

중복 파일 제거기 요금제는?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는 체험판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체험판으로는 최대 15개의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은 유료인데 유료 사용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 개인 라이선스

  • 1개월 라이선스: 35,300원
  • 1년 라이선스: 42,400원(한 달 3,530원 꼴)
  • 영구 라이선스: 54,200원

가격을 보면 한 달, 1년, 영구 라이선스 별 가격 차이가 많지 않습니다. 1년 라이선스 가격을 12개월로 나누면 한달 3,530원 꼴이라 1개월 라이선스와 딱 10배 차이가 납니다. 1개월 라이선스보다 1년 라이선스가, 1년 라이선스보다 영구 라이선스가 가격 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웹하드나 클라우드 용량이 모자라서 추가 요금을 내는 것보다 오히려 불필요한 사진을 정리해서 용량을 확보하는 것이 나으실 수 있습니다.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 비지니스 라이선스

비지니스 라이선스는 여러 대의 컴퓨터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입니다. 회사에서 사용하시려면 비즈니스 라이선스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저는 디자인 쪽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이미지나 사진이 컴퓨터에 많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그 외 스마트폰으로 찍은 가족들의 사진도 많이 있는데 사실 이 많은 사진들을 정리해 본 기억이 오래되었습니다. 수년 전에 PC에 있는 가족 사진으로 사진북을 만드느라 하루 종일 걸렸던 기억이 있는데 그 뒤로는 건드린 적이 없습니다. 찍은 사진의 양이 점점 많아질수록 정리할 엄두가 안 났기 때문이죠.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 중복 파일 제거기를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장점이 많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사진들을 찾아 주고 미리보기로 직접 보면서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일일이 찾아서 정리하는 것보다 확실히 시간이 절약됩니다. 왜 돈 주고 프로그램을 쓰는지 이유를 알겠더군요.

 

특히 드라이브나 외장하드의 용량이 모자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이미지가 용량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중복 사진 제거만 해도 상당량의 용량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PassFab Duplicate File Deleter는 윈도우 PC와 맥(Ma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무료 체험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업체에서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