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CCTV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기
카카오맵은 카카오의 지도 및 내비게이션 앱이죠. 네이버지도, 티맵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앱입니다. 카카오맵으로는 CCTV를 통해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에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를 집에서 편하게 앱으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을 갈 때나 혹은 폭우 인해 교통 상황을 알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네이버지도에도 CCTV 기능이 있습니다. 둘 중 편하신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지도 앱으로 CCTV 보기
카카오맵 CCTV 보기
먼저 카카오맵을 설치해 주세요. 아이폰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후 무료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맵을 실행합니다.
- 카카오맵에서 우측 지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지도 설정에서 CCTV를 클릭해서 활성화시켜 줍니다.
- 그러면 지도 상 고속도로에 CCTV 카메라가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CCTV 명칭이 나오는데 한 번 더 클릭하면 실시간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혹시 카메라가 지도에서 안 보인다면 손가락으로 지도를 줄여 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많은 CCTV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맵 CCTV로 이렇게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행, 하행 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구분하기도 쉽습니다.
단, CCTV 실시간 영상은 30~60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색깔로 보기
추가로 카카오맵에서는 CCTV로 직접 보는 것 말고도 도로가 막히는지 색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맵 지도 설정을 클릭하고 교통 정보에 체크합니다.
- 그러면 지도 상 도로에 색깔이 표시됩니다. 빨간색은 정체, 주황색은 지체, 노란색은 서행, 초록색은 원활을 뜻합니다.
- 아래 교통 정보 지도 범례를 보면 색상별 정확한 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내 도로는 40km/h 이상이 원활이고 국도는 60km/h, 고속도로는 80km/h 이상이 원활로 분류됩니다.
카카오맵 CCTV 및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맵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장거리 운전이 필요하신 경우 위 방법을 이용해서 빠른 길로 우회해 보세요. 카카오 내비게이션이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해주기는 하지만 지리를 잘 아는 경우 교통 상황을 보면 내비게이션보다 더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카카오맵 활용 팁은 아래 글을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