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사진 사람 지우기: AI 지우개 사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9-01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 앱에는 AI 지우개 기능이 있습니다. AI 지우개란 사진에 있는 특정 부분을 감쪽같이 지워주는 기능으로 사진에서 사람을 지우고 싶을 때나 배경에서 거슬리는 오브젝트를 없애고 싶을 때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지울 수 있습니다.

 

성능도 괜찮아서 포토샵으로 지운 것과 비슷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만큼 정교한 보정은 힘들겠지만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보정 기능 중에서는 단연 추천할만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AI 지우개로 사진에 있는 사람 지우기

 

갤럭시 AI 지우개 기능은 갤럭시 S21부터 갤러리 앱에 탑재가 되었으나 현재 S10, 노트10 이상도 사용이 가능하며, 갤럭시 A53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러리 앱에 AI 지우개 기능이 없다면 앱 버전을 업데이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갤러리 앱


  2. 갤러리 앱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연필 모양의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3. 편집 화면에서 우측 더보기 버튼을 클릭 후 AI 지우개를 실행합니다.
    갤럭시 AI 지우개


  4. 사진의 오브젝트를 손으로 클릭하거나 손가락으로 영역을 그려서 지정해 줍니다. 그리고 지우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갤럭시 사람 지우기


  5. 그러면 배경에서 인물만 쏙 빠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완료 버튼 클릭 후 저장을 누르시면 수정된 사진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AI 지우개 사람 지우기


  6. 다른 사진도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 완전히 깔끔하게 지워지지는 않았습니다. 배경 이미지에 따라 퀄리티에 차이가 있으니 여러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사람 지우기

갤럭시 AI 지우개로 사람 지우기를 해 보았는데 복잡한 배경에서는 결과물이 어색하게 나옵니다. 그래도 단조로운 배경의 사진이나 인물과 배경의 경계가 분명한 사진들에서는 꽤 괜찮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그림자 지우기나 빛 반사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림자와 빛을 인지해서 보정해 줍니다. 같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번에 포토샵 2024 버전에 AI 생성형 채우기 기능이 정식 탑재되었습니다. 기존 포토샵에서도 배경과 어울리게 사람 지우기가 가능했지만 이번 AI는 더 업그레이드되어서 사람을 지우고 배경까지 합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포토샵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생성형 채우기 살펴보기

 

추가 갤럭시 카메라 관련 팁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