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투명 글씨 효과 만들기

엉클샘 발행일 : 2019-02-19

포토샵 투명 글씨 효과 만들기


포토샵 투명 글씨

포토샵으로 배경이 비치는 투명 글씨 효과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이미지불러오기

배경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파릇파릇한 풀 잎사귀가 잔뜩있는 사진입니다.



포토샵 텍스트

그리고 단축키 T를 눌러서 사진 위에 글씨를 입력해 줍니다. 예쁜 폰트를 선택하시고 흰색으로 원하는 글씨를 적어주세요.



포토샵 블렌딩모드

그리고 텍스트 레이어의 블렌딩 모드를 "Soft Light"로 바꿔줍니다.



포토샵 soft light

그러면 위 화면처럼 바뀝니다. 벌써 투명 글씨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네요. 이 상태로도 특유의 멋이 있지만 추가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선택

텍스트 레이어의 T 부분을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텍스트 전체가 선택되어집니다.





반전 선택

그 다음 선택 영역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Select Inverse(선택 반전)"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Ctrl+Shift+I를 눌러도 선택반전이 됩니다.



solid color

선택 반전 상태에서 레이어창의 동그란 버튼을 눌러서 "Solid Color"를 클릭합니다.



solid color

그러면 색상 선택창이 뜨는데 일단 흰색으로 선택해 주세요. 색상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OK"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포토샵 투명도 조절

그리고 흰색으로 채운 레이어의 "Opacity(투명도)"를 25% 정도로 낮춰줍니다. 그러면 배경이 희끄무레하게 보이게 됩니다.



포토샵 텍스트 편집창

추가로 텍스트의 색상을 변경하기 위해 글자편집 창을 띄워줍니다. Window > Character 를 클릭하면 글자 편집창이 뜹니다.



포토샵 텍스트 색상 선택

글자 편집창(Character)이 뜨면 색상을 붉은색으로 바꿔주세요. 진한 색상으로 변경하면 글씨의 색상이 더 진해집니다.



포토샵 투명 글씨 효과

위 화면처럼 글자가 바뀌었습니다. 글씨 부분의 배경이 투명하게 보이죠. 여기서 배경색도 살짝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배경 설정

처음에 흰색으로 배경을 설정했었는데, 빨간색으로 체크된 부분을 더블클릭을 해서 다른 색상으로 바꿔줍니다. 저는 보라색 계열로 바꿔봤습니다.



포토샵 투명 글씨 효과

투명 텍스트 효과, 투명 글씨 효과가 완성되었습니다. 로고를 위 방법으로 만드시면 웹사이트 배너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멋진 텍스트 효과를 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