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MMS 멀티미디어 메시지 자동 다운로드 해제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10-29

모바일 스마트폰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오시나요? 조금이라도 데이터 요금을 줄이시려면 갤럭시 MMS 멀티미디어 메시지 자동 다운로드를 해제하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겁니다.

 

멀티미디어 메시지란 텍스트가 긴 문자나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을 포함한 메시지를 말합니다. 영어로 Multimedia Messaging Service라고 하며 약자로 MMS라고 표시하죠.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는 기본적으로 용량이 크기 때문에 통신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게 해 놓았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데이터가 빠져나갈 수 있죠.

 

갤럭시 MMS 자동 다운로드 해제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자동 다운로드를 해제해도 문자는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으로 보여지지 않고 MMS가 수신되었다는 알림을 받게 되며 수동으로 허용을 해야 본문을 볼 수 있게 방식이 바뀌게 됩니다.

 

  1. 갤럭시 문자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 문자 앱


  2. 문자 앱 우측 위에 있는 더보기 버튼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문자 설정


  3. 메시지 설정에서 추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추가 설정


  4.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5. 자동 다운로드 비활성화시킵니다.
    갤럭시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자동 다운로드 해제

이번 달 내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 남지 았았다면 갤럭시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자동 다운로드를 해제하고 사용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누가 보냈는지 확인한 후 쓸데없는 광고 문자라면 그대로 지우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갤럭시 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