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FM 라디오 기능 사용 방법 확인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구형부터 신형까지 대부분 FM 라디오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는 라디오 앱이 아닌 주파수로 들을 수 있는 라디오입니다. 통신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재난 같은 비상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화에서만 보던 핵전쟁이나 큰 재난이 일어나서 국가 기간 통신망이 마비된다면 살아남은 사람들이 서로 소통할 수 없게 되죠. 통화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을 때 라디오 기능이 있다면 어느 정도 소통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말이죠..)
갤럭시 스마트폰에 보면 Samsung 폴더에 라디오가 있습니다. 라디오를 켜면 "라디오를 켜려면 유선 USB-C 헤드폰을 연결하세요. 헤드폰의 선이 안테나 역할을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라디오를 연결하려면 삼성 정품 이어폰이 있어야 합니다. 3.5mm 유선 이어폰 잭이 있는 스마트폰에서는 제품에 같이 동봉된 이어폰을 사용하시면 라디오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는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잭이 없기 때문에 USB-C 타입 유선 이어폰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버즈 같은 무선 이어폰으로는 라디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USB-C타입 이어폰을 아무거나 구매하시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라디오가 가능한 USB-C 이어폰을 구매하셔야 하는데 대부분은 라디오를 사용할 수 없는 제품들입니다. 삼성 정품 USB-C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라디오 사용이 가능하나 그 외 제품들은 FM 라디오가 되는지 제조자 측에 문의 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라디오를 이용할 수 있는 삼성 USB-C타입 이어폰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소모품샵에 가시면 라디오가 가능한 정품 USB-C 타입 이어폰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35,0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라디오는 재난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필요하지 않을 기능이죠. 단순히 라디오를 듣고 싶어서 구매할 예정이라면 차라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라디오 앱을 설치해서 듣는 것이 낫습니다. 갤럭시 라디오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무선 이어폰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