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ATM 위치 찾는 방법: 이용시간 체크

엉클샘 발행일 : 2023-01-26

내 주변에 지금 현재 운영하고 있는 국민은행 ATM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은행 ATM기기를 이용해서 출금을 하면 수수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사용하는 은행의 ATM을 찾는 것이 좋죠. 그런데 국민은행은 지점을 줄이고  있는 추세라 ATM 찾기도 벅찬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미리 찾아보고 가셔야 쓸데없는 발품을 팔지 않으실 겁니다.

 

국민은행 ATM 위치는 PC, 모바일 웹, KB스타뱅킹 앱을 이용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각각의 환경에 따라 찾는 방법도 다 다르다는 것이죠.

 

참고로 이용 전에 국민은행 ATM 이용 정보를 먼저 체크해 보시면 좋습니다. ▶국민은행 ATM 이용시간 출금한도 확인

 

PC에서 찾기

  1.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 서비스 > 지점안내"를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2.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위치를 입력하고 지점 분류를 자동화코너로 선택합니다. 영업시간 선택을 한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지점 위치와 지도가 표시됩니다. 지점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면 주소 위에 영업시간이 표시됩니다.
    국민은행 ATM 위치 찾기


 

모바일 웹에서 찾기

  1.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홈페이지


  2. 메뉴 화면에서 지점 찾기를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지점찾기


  3.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동의를 해줍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동의


  4. 지점 찾기 화면에서 자동화기기 탭을 클릭합니다. 내 주변에 있는 ATM 기기 위치가 표시되는데 지점을 클릭하면 자동화코너(ATM) 운영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ATM 위치 찾기


 

KB스타뱅킹 앱에서 찾기

  1.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고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KB스타뱅킹 앱


  2. 메뉴 화면에서 "지점 찾기/번호표발행"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ATM 지점찾기


  3. 내 위치 주변의 국민은행 지점이 표시되는데 지점명을 검색해서 찾으셔도 됩니다. 지점 검색결과를 보시면 #ATM #지점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ATM이라고 표시된 곳이 ATM 기기 위치입니다. 상세 보기를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ATM 위치 찾는 방법


  4. 상세 보기로 들어가면 국민은행 ATM 위치 지도와 영업시간을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ATM 이용 시간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접속 매체별로 국민은행 ATM 위치 찾는 방법이 제각각 다릅니다. 혼동이 올 수도 있지만 진입 경로만 알면 어렵지 않으니 편하신 대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네이버 검색창에 국민은행 ATM이라고 검색하면 위치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검색으로는 영업시간 확인이 안 되기 때문에 평일 낮 시간에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 대기표 앱에서 뽑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