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은행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 기간이 한 달도 안 남으셨나요? 기간이 만료되어 재발급받기 전에 미리 갱신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는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 갱신은 기업은행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에서도 경로가 비슷합니다. 인증센터로 접속해서 보안카드나 OTP 인증을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래 글만 봐도 다른 은행 인증서 갱신할 때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위해 은행에서 발급한 보안카드나 OTP 기기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 왼쪽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클릭 후 인증서 갱신 버튼을 눌러 줍니다.
- 갱신할 공동인증서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이용자 정보를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검증을 위해 보안카드나 OTP 번호를 입력합니다.(은행에서 발급받은 것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 필수 입력 사항인 인증서 관리명과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다시 한번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6개월이 지났다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완료 후 이어서 USB나 스마트폰 등 다른 저장 매체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경우 다른 장치에 복사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PC에 저장한 공동인증서 저장 위치를 확인하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를 다른 PC로 옮길 때 아래 방식으로 복사해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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