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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전기요금 고지서 문자나 이메일로 변경 신청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3-12-26

전기세 고지서를 매번 우편함에서 확인하는 것이 번거로우실 겁니다. 언제 오는지도 잘 모르겠고 누군가 가져갈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한 방식은 아니죠. 한전 전기요금 고지서를 지로용지가 아닌 휴대폰 문자나 이메일로 받고 싶다면 한전ON을 이용해 보세요.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전 사이버지점은 서비스를 중단하고 이제 한전ON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한전 전기세 조회/납부/정보 변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한전ON에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한전 전기요금 고지서 문자 이메일 변경하기

 

한전ON 앱이 없으신 분들은 먼저 앱을 설치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한전ON 설치하기

>> 아이폰 한전ON 설치하기

 

앱 설치 후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한전ON 앱 메인화면에서 요금납부를 클릭합니다.
    한전 전기요금 납부


  2. 요금납부 화면 제일 하단에 있는 청구서유형 관리에서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한전 청구서 유형 관리


  3. 한전고객번호를 아신다면 바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고객번호를 모르신다면 고객번호 찾기를 클릭하고 주소 검색을 클릭합니다.
    한전 고객번호 찾기


  4. 주소 입력 후 저압고객(일반주택, 소규모 아파트), 고압고객(대단지 아파트) 선택 후 주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고압고객은 아파트 관리비에 전기세가 포함되어 나옵니다. 우리 집 전기세가 관리비에 포함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한전 고객번호 조회


  5. 청구서유형 관리 화면에서 청구서 유형을 선택합니다. 모바일이나 이메일로 유형을 선택하면 전기요금을 매월 200원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요금 할인 대신 아하 잉글리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약관 동의 후 변경완료를 눌러 줍니다.
    한전 전기요금 청구서 휴대폰 이메일 변경


전기요금 청구서는 보통 납기일의 7일 전까지 우편이나 이메일, 휴대폰으로 전송됩니다. 납기일 7일 이내에 고지 방식을 변경하면 다음 달부터 방식이 변경됩니다.

 

혹시나 변경 신청을 했는데 청구서를 받지 못하셨다면 국번 없이 123으로 전화해서 재발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한전ON 홈페이지 신청 방법

한전ON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 신청 화면과 경로도 동일합니다.

 

  1. 한전ON 홈페이지에서 "마이 > 요금납부"를 클릭합니다.
    한전ON 요금납부


  2. 청구서유형 관리에서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한전 전기세 청구서 모바일 이메일 우편 설정


  3. 나머지 절차는 위 앱과 동일하게 한전 고객번호 입력 후 청구서 방식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현재 한전ON 사이트나 앱의 속도가 조금 느립니다. 서비스 개편 과정에서 아직 안정이 안 된 것 같은데 추후에는 괜찮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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