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TV 인터넷 요금 납부 방법 변경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4-01-10

KT 인터넷 TV 요금 납부 방법 변경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으로 통신사 상관없이 100번으로 전화를 하면 KT 고객센터 상담사와 통화해서 납부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화 대기 시간도 있고 상담사의 호객 행위도 있기 때문에 이것들이 불편하신 분들은 KT 홈페이지에서 바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납부 방법은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은행 자동이체,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로(가상계좌) 납부가 있습니다. 이 중 편하신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KT 요금 납부 방법 변경 절차

 

KT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아래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KT 홈페이지 바로가기

 

  1. KT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 > 요금납부 > 납부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2. 납부방법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에는 인터넷만 표시되어 있지만 TV와 결합되어 있으면 같이 결제가 됩니다.)


  3. 납부방법에서 결제 방식을 선택합니다. 신용/체크카드라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국내 카드라면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납부방법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신청 화면에 나와 있듯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경우 내가 신청하는 날짜가 빨랐어도 카드사 승인일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적용 날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납부 기준일 확인하기

납부 기준일이란 변경 시 적용되는 시점을 말합니다. 납부 기준일 이전에 납부 방법을 변경하면 납부 기준일이 되어서야 적용이 된다는 뜻입니다.

 

납부 기준일은 납부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납부방법 납부 기준일
(선택 가능)
신용카드 1차(11일)
2차(19일)
은행계좌 매월 21일, 25일, 27일

 

 

*납부 기준일만 변경하는 경우 매월 3일 이전에 신청하면 그 달에 적용이 됩니다. 매월 3일 이후에 신청하면 다음 달에 적용이 됩니다.

 

*기존과 같은 수단으로 변경하는 경우(신용카드가 바뀐 경우, 은행계좌만 변경하는 경우)에는 매월 2일 21시까지 신청을 해야 그 달에 적용이 됩니다. 이후 신청은 다음 달에 적용됩니다.

 

*신용카드에서 은행계좌로 변경하는 경우, 혹은 반대의 경우에도 날짜 상관없이 다음 달부터 변경된 방식으로 출금이 됩니다.

 

납부 방법 변경 이력 보기

KT를 오랫동안 이용하셨다면 그동안 어떤 카드로 요금을 결제했었는지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이 > 요금납부 > 납부방법 변경"으로 들어가서 변경 이력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변경 이력이 나오는데 10년도 더 된 정보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 글 더 보기

>> 이사할 때 KT 인터넷 집전화 이전 설치 신청하는 방법

 

>> 공공 와이파이 위치 찾기 및 비밀번호 확인하기

 

>>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 신청 방법

 

>> KT TV 인증 비밀번호 변경 및 초기화 방법

 

>> KT 기가지니 리모컨 어플 사용법: 리모컨 고장 분실 시 사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