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가로세로 퍼즐입니다. 창세기(8x8)

엉클샘 발행일 : 2018-09-01

가로세로 퍼즐 성경 구약 창세기입니다.

 

● 퍼즐 종류: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 퍼즐 주제: 창세기에 나오는 단어(인물, 지명)

 

● 퍼즐 성격: 교회 주일 퀴즈 용 가로세로 퍼즐입니다.

 

● 퍼즐 수준: 초등생, 중학생 수준의 단어들입니다.

 

※포함된 성경 단어: 아담, 아브라함, 므두셀라, 모세, 므낫세, 납달리, 고모라, 두발가인, 가인 (총 9개)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퍼즐

 

1. 창세기에 나오는 인류 최초의 사람으로 하나님께서 직접 흙으로 빚어서 만든 사람이죠.

2. 성경에 나오는 사람 중 가장 오래 산 사람으로 969년을 살았던 사람입니다. 에녹의 아들이자 노아의 할아버지인 사람입니다.

4.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집트의 노예 생활에서 구출해낸 사람. 하나님의 능력으로 홍해를 갈라 바다를 육지처럼 지나갈 수 있게 만든 사람입니다.

5. 운동 경기를 할 때 서로 힘내자는 뜻으로 외치는 소리. fighting!

6. 굵고 탐스럽게 내리는 눈을 뜻하는 말.

7. 일반 만두와는 다르게 납작하게 만든 만두로 튀기거나 구워서 먹는 만두.

9. 한복 입을 때 입는 여자 속옷 중 하나. 요즘에는 여자들이 집에서 편하게 있을 때 많이 입는 바지입니다. 몸빼바지라고도 하죠.

10. 다윗이 물매와 돌 다섯개로 죽인 블레셋의 거인 장수. 

11. 라면을 끓일 때 넣는 분말로 된 양념 가루.

12. 아담의 첫째 아들. 둘째 아들인 아벨을 질투해 돌로 쳐 죽인 사람이죠.

 

 

 

 

세로퍼즐

 

1. 갈대아 우르에서 태어난 노아의 12대 손으로 열국의 아버지라는 뜻을 가진 사람. 사라의 남편이자 이삭과 야곱의 아버지입니다.

2. 창세기 46장 20절에 나오는 사람으로 요셉과 아스낫에게서 난 사람입니다.

3. 라면과 떡볶이를 같이 넣어서 버무린 음식.

4. 일정한 간격으로 가로줄과 세로줄을 그린 종이로 눈금이 있어서 수학 그래프를 그릴 때 많이 쓰는 종이입니다.

5. 영화에서 화제가 되었던 작품을 이르는 말.

7. 창세기 30장 8절에 나오는 야곱의 아들 중 하나로 야곱의 부인 라헬이 시녀인 빌하에게 대신 낳게한 아들이죠. 

8. 창세기 4장 22절에 나오는 사람으로 실라의 아들입니다. 기계 만드는 사람들의 조상이 된 사람입니다.

9. 창세기 10장에 나오는 도시로 번성한 도시였으나 소돔성과 함께 유황불로 심판받았던 도시입니다.

10. 기다란 채로 바닥에 세워둔 공을 쳐서 구멍에 넣는 스포츠.

 

.

.

.

.

.

.

.

정답:

*가로열쇠

1. 아담, 2. 므두셀라, 4. 모세, 5. 화이팅, 6. 함박눈, 7. 납작만두, 9. 고쟁이, 10. 골리앗, 11. 라면스프, 12. 가인,

 

*세로열쇠

1. 아브라함, 2. 므낫세, 3. 라볶이, 4. 모눈종이, 5. 화제작, 7. 납달리, 8. 두발가인, 9. 고모라, 10. 골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