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렌즈 인스타 사진으로 옷 찾기, 사진으로 제품 찾기

엉클샘 발행일 : 2024-03-07

구글 렌즈를 이용한 인스타 사진으로 옷 찾기, 그리고 사진으로 제품 찾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렌즈를 이용하면 카메라나 앨범 사진,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바로 해당 제품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는 사진을 가지고 상품을 찾는 방법과 카메라로 직접 찍어서 정보를 얻는 방법, 인터넷 이미지를 바로 검색하는 방법을 차례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방법이 아주 쉽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렌즈를 이용한 인스타 사진으로 옷 찾기

 

구글 렌즈는 구글 앱에서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 렌즈 앱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 앱스토어에는 구글 렌즈 앱이 없기 때문에 구글 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캡처 방법

아이폰 캡처 방법

 

  1. 인스타그램에 접속해서 찾고자 하는 옷 사진을 캡처합니다.
    인스타그램 캡처


  2. 캡처 후 구글 앱을 실행하고 검색창에 있는 렌즈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렌즈


  3. 앨범에서 캡처한 사진을 선택합니다.
    구글 렌즈 사용법


  4. 그러면 구글 렌즈가 자동으로 옷을 찾아줍니다.(크롭 영역을 조절해서 원하는 부분만 포커싱)
    구글 렌즈 인스타 사진으로 옷 찾기


 

검색 결과는 유사한 이미지, 이미지에 포함된 물건 정보, 이미지와 관련된 웹사이트 정보가 표시됩니다. 연예인 사진을 검색하는데 옷 정보가 안 나오고 연예인 정보만 나오는 경우 구글 렌즈 영역을 축소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구글 렌즈 사진으로 제품 찾기

 

구글 렌즈를 이용해 사진으로 제품을 찾는 방법입니다.

 

  1. 구글 렌즈 실행 후 제품을 카메라로 찍어 주세요.
    구글 렌즈 제품 검색


  2. 그러면 하단에 관련 제품에 대한 정보가 뜹니다. 크롭 영역을 지정해서 원하는 제품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구글 렌즈 사진으로 제품 찾기


 

웹사이트에서 바로 검색하기

웹사이트에서 바로 제품이나 꽃, 식물 등 다양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구글 앱, 혹은 구글이 기본 브라우저로 등록되어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인터넷을 하다가 검색을 원하는 사진이 있다면 길게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이 표시됩니다.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2. 클릭하면 바로 해당 피사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인터넷 이미지 검색


구글 앱을 이용하면 옷, 물건, 음식, 꽃, 식물 등 다양한 것들을 웹 상에서 바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로 노래 찾기도 가능

구글로는 사진으로 옷 찾기 제품 찾기 기능 외에도 음으로 노래 찾기나 허밍으로 노래 찾기도 가능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아이폰 샤잠보다 정확도가 높아서 저는 이것만 이용하는데요,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음으로 노래 찾기-허밍으로 노래 찾기

머릿속에서만 맴도는 노래의 제목을 알고 싶을 때 가장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앱들을 모두 이용해 보았지만 음으로 노래 찾기 기능은 구글 앱이 가장 확실하더군요. 가사를 몰라도 허밍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