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구름(Cloud)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04-09

포토샵 추천 브러쉬 - 구름(Cloud) 브러쉬

 

cloud brush sample

오늘 추천할 브러쉬는 구름 브러쉬입니다. 위 이미지는 이번에 추천할 구름 브러쉬로 직접 만든 이미지입니다. 파랑 바탕에 흰색 구름 브러쉬로 찍기만 했는데도 실제같은 퀄리티의 이미지가 만들어졌습니다. 정말 단순히 브러쉬로 찍기만 한 결과물입니다. 비록 브러쉬의 크기가 제각각이지만 웹용으로는 충분히 사용할만한 브러쉬입니다.

 

 

구름 브러쉬 리스트

직접 구름 브러쉬를 하나하나 찍어서 리스트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총 24개의 브러쉬가 준비되어 있어서 다양한 스타일의 구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큰 사이즈의 브러쉬 크기는 1615px이고 작은 사이즈 브러쉬 크기는 190px로 브러쉬마다 사이즈 차이가 많이 납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의문이 들지만 그래도 실제로 찍어보시면 상당한 퀄리티의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가지고 계시면 쓸 곳이 있으실 겁니다.

 

합성 사진이나 풍경 이미지를 만드실 때 뒷 배경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브러쉬입니다. 실제같은 구름 모양이기 때문에 만화나 일러스트보다는 사진 작업에 더 잘 어울릴것도 같습니다. 나중에 이 브러쉬로 합성 작업을 하나 해봐야겠네요.

 

구름 브러쉬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개인 및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출처를 표기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브러쉬 자체를 재판매하면 안 된다는 점을 유의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